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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한양광장 > 게시판 >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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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판 운영규정
  • 게시판 사용방법 안내
  • 운영위원회 명단
  • 이용자별 사용권한

본 운영규정은 소통한대ㆍ발전한대 게시판운영위원회(이하 "게시판운영위원회"라 한다)가 관리하는 한양 발전 건의 게시판(소통한대ㆍ발전한대)에 적용한다.

게시판운영위원회는 한양 발전 건의 게시물 중 답변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에서 최대한 빠른 답변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 및 Q&A는 <한양도우미> 를 이용해 주세요.

제 1조(운영목적)

  • ① 본 게시판의 운영 목적은 교육과 연구의 질을 높이고, 효율적 경영 및 행정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한양대학교 전체 구성원인 교수, 직원, 학생들이 함께 능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데에 있다.
  • ② 본 게시판은 자유게시판 및 직원게시판 등 타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차별화 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만을 게재할 수 있다. 
           1. 학교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비전
           2. 교육과 연구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건설적인 제안 및 건의사항
           3. 효율적 학교 경영 및 행정 체제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건설적인 제안 및 건의사항
           4. New Hanyang 2020 계획 추진에 관한 건설적이고 창의적인 제안 및 건의사항
  • 제 2조(운영원칙)

  • ① 게시판에 게재된 내용은 아래와 같이 해당 행정부서에 처리한다.
  • ② 게시물에 게재된 내용은 경영감사팀에서 그 내용과 가장 관련 있는 해당 부서(들)로 즉시 전달하며, 해당부서는 그 게시물이 게재된 시점에서 72시간 내에 처리 내용을 구체적으로 답변하여야 한다.
  • ③ 특별한 답변을 요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일 지라도 그 내용이 담당 부서에 전달되어 고려되고 있다는 내용의 답변을 게시물이 게재된 시점에서 72시간 내에 게시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④ 게재된 글은 아래 제2조 ⑤항, ⑥항, ⑦항에 해당되지 않는 한 무삭제원칙을 준수한다.
  • 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글은 발견 즉시 삭제한다.
           1. 위 제1조에 명시된 본 게시판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2.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의미 없는 글을 올릴 경우
           3. 상업적인 행위를 위한 경우
           4. 유언비어
           5. 욕설이나 비속어, 댓글 비방,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민주적 사회질서에 저해되는 글
           6. 성폭력적인 게시물 
           7. 특정 대학 또는 특정 캠퍼스를 명기하여 우열을 비교하거나 상호 비방하는 글
           8. 실명거론, 사실관계의 확인이 어려운 글로서 특정인을 알 수 있거나 유추 가능한 글
           9. 규정에 따라 삭제된 글에 대응하는 글
  • ⑥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글은 게시판운영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삭제 여부를 결정한다.
           1. 글의 성격이 제2조 ⑤항에 포함되는지의 판단이 어려운 경우
           2. 글의 내용과 관련된 당사자가 실명의 요건을 갖추고 정식으로 관련 글의 삭제를 요청하고, 이에 대해 1인 이상의 운영위원회 위원이 그 타당성을 인정한 경우
  • ⑦ 게시물의 삭제여부에 관하여 게시판 운영위원회 자체로 판정하기 어려운 사안에 대하여는 운영위원장이 본교의 관계기관과 협의 후 결정한다.
           1. 학생처(서울, 에리카): 재학생, 졸업생 관련 사항
           2. 총무처, 총무관리처, 관리처: 학교 행정 및 직원(임시직 포함) 관련 사항
           3. 교무처, 교무입학처: 교육, 교수, 강사, 수업(연구)조교 관련 사항
           4. 기획처: New Hanyang 2020 계획 및 추진 관련 사항 
           5. 입학처, 교무입학처: 입학 관련 사항
           6. 산학협력단, 산학기획처: 연구 활성화, 연구지원, 산학협력 등에 관련된 사항
           7. 대외협력처: 교내ㆍ외적인 학교 홍보 관련 사항
           8. 국제협력처: 국제교류, 외국인 학생, 국제화 관련 사항
           9. 정보통신처: IT부문(정보통신망, 정보보안, 정보시스템 등) 캠퍼스 관련 사항
           10. 기타, 이외의 관련부서가 업무와 관련이 있는 경우※ 상위기관 - 총장, 부총장
  • ⑧ 제2조 관계 법률에 의하여 경찰이나 검찰 등 수사기관의 공식적인 요구가 있을 시, 운영위원장은 관련 게시물의 게시자에 대한 신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간사는 그 내용을 전체 운영위원회에 통보한다.
  • ⑨ 천재지변이나 사고에 의한 게시물 유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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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3조 관리세칙

  • ① 게시물관리
           1. 게시일로부터 최소 1년 이상 게시한 후 백업 받아 2년간 보관한다.
           2. 삭제된 게시물은 1년간 보관한다.
           3. 동일한 이슈에 대한 관련글은 운영위원회 의결을 통하여 1개의 게시글로 취합하여 관리할 수 있다.
  • ② 사용권한
           1. 이용자별 사용권한은 게시판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 ③ 자격정지
           제2조 ⑤항에 준하는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게시할 경우 아래 각 호와 같이 제재한다.
           1. 1차 : 게시자에게 게시판 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주의 경고한다.
           2. 2차 : 우리대학이 관리하는 모든 게시판 사용을 1개월간 정지한다.
           3. 3차 : 신상정보공개 및 모든 게시판 글쓰기 권한을 6개월간 정지한다.
           4. 4차 : 사안의 중대성에 따라 자격정지 순차와는 달리 6개월에서 영구 사용중지까지 제재를 할 수 있다. 
                       (신상정보공개 내역 - 학생 : 대학(대학원), 학과, 학년, 성명, 교직원 : 소속, 직위, 성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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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4조 소통한대ㆍ발전한대 게시판운영위원회 구성

  • ① 구성
    소통한대ㆍ발전한대 게시판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원회)는 경영감사실장이 위원장이 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직원 및 학생 8인의 위원(현 게시판 위원회 위원, 겸직)으로 다음과 같이 구성한다.
           1. 경영감사실장
           2. 경영감사팀장
           3. 정보인프라팀장
           4. 직원 노동조합이 추천한 직원대표 2인 (서울, 에리카 각 1인)
           5. 양 캠퍼스 총학생회가 추천한 학생대표 2인 (서울, 에리카 각 1인)
           6. 위원회 소집 주선 및 업무처리자 1인 (간사)
  • ② 임기
    경영감사실장, 경영감사팀장, 정보인프라팀장은 보직(면)에 한 하며, 직원과 학생대표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직원은 타부서로 전보시 후임자가 임기까지 대리 할 수 있다.
  • ③ 임무
            운영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임무를 가진다. 
           1.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게시판의 전반적인 운영을 관장한다.
           2. 운영위원회 위원 중 경영감사팀장은 경영감사팀을 통해 게시판운영 및 게시판 위원회의 행정업무를 지원한다. 
           3. 게시물의 삭제, 수정, 복구등의 게시판 내용물 관리의 제반적인 사항을 결정한다.
           4. 게시판 이용자의 신상정보 제공의 관리한다.
           5. 게시물의 내용에 관계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해 당사자 간의 중재자 역할과 조정자 역할을 한다.
  • ④ 소집
           1.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년 2회 정기 위원회를 소집할 수 있다.
           2. 게시판 제2조 ③항과 ⑤항의 경우 특별 운영위원회를 소집한다.
           3. 특별 운영위원회는 위원장 또는 위원 2인 이상의 요구가 있을 시 반드시 소집되어야 한다.
  • ⑤ 운영
           1. 제4조 ③항의 소집 요건에 의해 소집된 경우 재적 인원의 2/3 이상 참석에 2/3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한다.
           2. 제2조 ⑤항에 한하여 삭제 권한을 운영위원회에서 지정하는 사람에게 위임할 수 있다. 단, 그 위임에 대한 책임은 운영위원회에 있다.
           3. 운영위원회의 결정사항은 즉시 집행하고 공지를 요하는 경우 즉시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경영감사팀은 이에 대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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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5조 이의신청

  • ① 게시판 운영자나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게시자와 피해 당사자는 아래와 같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1. 이의신청은 게시판, E-mail, 전화 및 팩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2. 운영자라 함은 게시판 운영위원회위원과 제2조 ⑤항에 관한 삭제 권한을 위임 받은 사람을 말한다.
  • ② 이의신청 발생 시, 운영자는 운영위원회에 E-mail 등의 수단으로 이의신청 발생 및 사유를 통보하고, 운영위원회는 3일 이내에 재 판단의 결과를 운영자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운영자는 이를 이의 신청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