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처

대학/학과 기본정보
위치 서울캠퍼스 총무처
전화번호 02-2220-0117 팩스번호
이메일 대표 / suni@hanyang.ac.kr
관련 홈페이지 HY2B (구매) / https://portal.hanyang.ac.kr/huas/Hy2bAct/hy2b.do
관련 SNS

총무팀 소개

총무처 총무팀은 행정업무지원의 일선부서로서 쾌적한 교육환경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의 모든 행정부서를 지원하고 있으며, 행정의 전문성 실현, 효율적인 예산운영, 고객만족 행정구현 등을 주요업무 목표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총무팀 주요업무는 대ㆍ내외 공문서관리, 학교직인관리, 행사진행 및 지원, 자금지출 원인행위, 공공요금 납부 및 관리, 경조사 지원, 인쇄물 및 소모품 지원, 교직원 의료비 혜택 할인, 차량운영관리, 우편물실 관리 업무 등 이다.

인사팀 소개

총무처 인사팀은 세계100대 대학 진입이라는 대학의 중장기 발전전략을 실천하기 위하여 과학적인 인사관리를 토대로 공정한 인사구현을 실현하며, 꾸준한 직원교육과 경력개발관리를 통한 개인역량강화로 행정전문인을 육성하고 나아가 신뢰를 바탕으로 개인의 자아실현과 조직성과를 높일 수 있는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인사팀의 주요업무로는 직원 인사관리, 전문행정인 양성을 위한 직원교육 및 자기계발, 교직원의 후생복지(급여, 사학연금, 4대 사회보험 등) 업무를 담당한다.

구매팀 소개

총무처 구매팀은 사용자 만족의 구매서비스 제공, 공정하고 투명한 구매제도의 확립,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구매시스템의 체제구축, 경쟁력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업체의 발굴 등을 통해 적정가격, 적정시기에 물품을 최종사용자에게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구매업무는 일반교비, 연구비, 실험실습비의 재원에 따라 담당자가 나뉘어 진행된다. 사용자가 신청한 구매물품은 예산통제부서에서 구매팀에 행정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구매의뢰하고 구매팀은 동일한 시스템에서 구매신청문서를 접수한 후 다양한 방법의 가격조사 과정을 거쳐 수의, 입찰, 단가계약 등의 가격협상(네고)를 통해 공급업체를 선정, 발주하여 적기에 적정가격으로 양질의 물품을 사용자에게 조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