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6/12/13 한양뉴스 > 입학 중요기사

제목

착한 정시 소문난 2017년 한양대학교 정시모집 주요사항

문턱은 낮게, 선택 폭은 넓게, 평가는 엄정히

최연재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j2FC

내용

대학입시의 가장 큰 관문인 수능을 치른지도 어느새 한 달이 지났다. 전국의 수험생들은 수능성적표를 받아 들고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세우기에 한창이다. 우리대학은 지난 6일로 수시 전 전형의 최종결과 발표를 마쳤고, 오는 31일 시작되는 정시모집만을 남겨두고 있다. ‘문턱은 낮게, 선택의 폭은 넓게, 평가는 엄정히’를 기본방향으로 투명한 입시를 시행하는 우리대학 정시모집 주요사항을 정리했다.


다가오는 31일 시작되는 정시모집, 달라진 점은?
 
201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서울캠퍼스는 전체 모집 인원의 약 28%에 해당하는 793명, ERICA캠퍼스는 전체 모집 인원의 약 33%에 해당하는 608명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는 1월 2일부터 4일까지, ERICA캠퍼스는 12월 31일부터 1월 4일까지 인터넷으로 원서를 접수받는다. 서류 제출이 필요한 지원자는 원서접수 마감 다음날인 5일까지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우리대학은 정시모집 <가>군과 <나>군에서 선발한다. <가>군에선 수능 100%로 선발하며, <나>군에선 수능 90%에 학생부성적 10%가 반영된다. 학과별로 해당 군이 상이하므로 지원자는 반드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서울캠퍼스는 2월 1일, ERICA캠퍼스는 2월 2일에 전 학과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서울캠퍼스의 2017년 정시모집에선 전년도와 달라진 특이사항이 몇 가지 있다. 가장 큰 변화는 자연계열에서도 파이낸스경영학과를 선발한단 점이다. 파이낸스경영학과는 다이아몬드7에 포함되는 학과로 지난해까진 인문계열에서만 선발했다. 올해엔 이와 별도로 자연계열에서도 선발한다. 또한 의예과 정시모집에선 71명을 선발하는데, 이는 서울 소재 대학 중 가장 많은 인원이다. 다이아몬드7에 해당하는 학과 학생에겐 전액 장학금, 정시모집 <가>군 최초합격자에겐 반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은 전년도와 동일하다.
▲ 서울캠퍼스 정문 앞 벤치에 앉아있는 학생들의 모습

착한 수시에 이은 착한 정시. 알고 이용하자!
 
우리대학 신입학 모집의 가장 큰 특징인 투명한 입시정보 공개는 정시모집에서도 두드러진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한양입학플래너’를 통해 최근 3년간 정시모집의 학과별 합격자 수능점수, 경쟁률, 충원율 등을 공개했다. 이는 정시 전형의 투명성과 예측가능성을 높이고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부담을 덜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이번 년도 수시모집에서도 적용된 정보 격차 없는 공정한 모집이 정시모집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적합한 학과 선택이다. 지원한 학과가 자신의 적성에 부합하는지 확인해보는 것을 물론, 자신의 성적으로 지원한 학과에 합격이 가능한지 예측하는 것도 중요하다. 때문에 올바른 정시모집 지원 전략도 합격의 중요 변수가 된다. 우리대학은 이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한양입학플래너’를 개발했다. 한양입학플래너에선 전형계획과 모집요강을 볼 수 있으며 학과소개, 입학설명회 등 입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신에게 적합한 학과를 찾을 수 있는 전공적성테스트도 제공한다.

2017학년도 수능 점수를 입력하면 정시 전형 합격 여부 및 지원 가능 학과를 예측해 알려주는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입학상담실을 운영해 수험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해주기도 하는 등 한양입학플래너에서도 ‘착한 정시’의 면모가 돋보인다.
 
다가오는 24일엔 서울캠퍼스 HIT에서 ‘스마트 정시상담카페’가 열린다. 우리대학은 매해 정시상담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의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입시설명회와는 차별화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입학상담을 제공하는 것. 수험생과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학과별 합격 가능 수능 점수와 지원 시 수험생의 합격 가능성을 1대 1로 상담해준다.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는 누구든지 서울캠퍼스를 방문해 정시상담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 교내에서 계절학기를 마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지금까지 그래왔듯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길
 
우리대학의 경우 <가>,<나>군 모두 수능성적 반영비율이 월등히 높기에 수능성적이 정시모집의 합격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이 계열별로 상이하고 학과별로 경쟁률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올바른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합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신입학 모집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지금,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수험생들과 학부모 모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수험생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양 캠퍼스도 분주히 신입학 모집의 마무리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입시 정보는 아래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조할 것.


서울캠퍼스 입학처 바로가기
ERICA캠퍼스 입학처 바로가기 


글/ 최연재 기자         cyj0914@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