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03/06/01 한양뉴스 > 입학 > 매거진

제목

`한양으로 가는 지름길` 1학기 수시모집

6월 3일부터 9일까지 100퍼센트 인터넷 접수

김성훈 학생기자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bjtB

내용

 '한양에 이르는 가장 빠른 길'
본교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1학기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1학기 수시모집에서는 서울캠퍼스 334명과 안산캠퍼스 215명 등 모두 549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한양대학교 입학종합정보사이트(www.hanyang.ac.kr/admission)와 어플라이114닷컴(www.apply114.com)을 통해 100퍼센트 인터넷으로만 실시되므로 별도의 원서교부 및 방문접수는 일체 없으며 모집요강이 필요할 시 입학정보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참조할 수 있다.

 

   
 

 이번 1학기 수시모집에서는 총 선발 인원의 약 84퍼센트를 차지하는 '21세기한양인Ⅰ 전형'(549명 중 463명)을 비롯한 4개의 전형(세계화, 발명특허등록자, 벤처기업가, 예·체능우수자Ⅰ)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번 전형에서는 작년과 달리 서울캠퍼스에 건축대학, 사회과학대학 관광학부, 국제학부(수시 모집에는 세계화 전형으로 선발)가 신설되어 신입생을 모집한다. 안산캠퍼스에서는 인문학부에 '문화콘텐츠전공'이 신설되고 동양언어·문화학부 가 '중국 언어·문화 학부'와 '일본 언어·문화 학부'로 분리되어 신입생을 모집한다. 또한 과학기술학부는 '과학기술학부'와 '분자생명과학부'로 분리되어 각각 신입생을 뽑는다.

 

 본교의 수시모집 전형은 타 대학과는 달리 예·체능 우수자Ⅰ 중 연기재능 전형을 제외하고는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학교장 추천서 등을 전형요소로 반영하지 않는다. 또한 '21세기한양인Ⅰ 전형'은 1단계 선발시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적성검사로만 정원의 3배수를 선발한다. 또한 이 전형은 학생부 최저 학력 제한을 두지 않고 그 반영 비율이 타 대학에 비해 낮은 것이 특징이다.

 

 '21세기한양인Ⅰ전형'에 지원한 수험생들은 1차 전형으로 인문·자연계 공통 언어능력검사, 사고·공간 검사, 그리고 감성 검사로 이루어진 전공적성검사를 치르게 된다. 1차에 합격한 수험생들은 2단계 전형에서 심층면접(40%), 학생부(20%), 전공적성평가(40%)를 거쳐 최종 합격 여부를 통보 받게 된다.

 

   
 

 입학홍보팀 노일선 팀장은 "본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전공적성평가는 초등학교 때부터 체험학습을 통해 습득한 포괄적인 지식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데 주안점이 있으므로, 정시 모집 준비와 병행하여 꾸준하게 공부해서 도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노 팀장은 "심층면접의 경우 입학종합정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모의심층면접 동영상 자료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2003년도 1학기 수시 모집 '21세기한양인Ⅰ전형'을 통해 입학한 박종훈(인문대·언어문학부1) 군은 "전공적성평가의 문항이 수능형식이 아니라서 당황할 수도 있겠지만, 다른 수험생들도 비슷한 입장이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심층면접도 당당하게 임할 것"을 수험생들에게 조언했다. 한편 본교는 오는 31일 오후 2시 백남음악관에서 정시와 수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같은 날 오후 1시부터는 개별 입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