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369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9-04 15

[기부]섬유공학과 59학번 캠퍼스 방문 및 장학금 전달식

지난 4월 8일(월) 한양대학교 신본관 제2회의실, 서울캠퍼스 내, ERICA캠퍼스에서 ‘섬유공학과 59학번 캠퍼스 방문 및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섬유공학과 2회 졸업 동문들이 입학 60주년을 맞아 모교를 방문해 학교의 발전된 모습을 둘러보기 위해 섬유공학 59학번 동문 약 30명과 김우승 총장, 경영부총장, 대외협력처장, 정재윤 유기나노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섬유공학과 59학번 동문들은 장학기금 명목으로 5백만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김우승 총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섬유공학과 59학번 동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입학 60주년을 맞아 모교를 방문한 섬유공학과 59학번 동문들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4 15

[기부]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한양대에 1억원 기부

민병철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이 4월 8일 한양대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민 이사장이 기부한 장학금은 한양대 국제화 발전 및 국제학부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온라인상의 악플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선플달기를 통해 건강한 인터넷 문화 조성 캠페인을 벌여왔다. 한편 한양대는 지난해부터 선플운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사회봉사 학점을 부여하고 있다. ▲민병철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왼쪽)과 김우승 총장이 8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4 15

[기부]이경록 효봉물산 대표, 한양대에 1억원 기부

이경록 효봉물산 대표가 4월 5일 한양대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 대표가 기부한 장학금은 한양대에 재학 중인 ROTC 학생들의 생활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효봉물산은 부동산 임대‧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지난 1995년 설립됐다. 이 대표는 현재 효봉물산 대표이사 및 ROTC 동문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경록 효봉물산 대표(왼쪽)와 김우승 총장이 5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3 21

[기부]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이사 발전기금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김동신 대표, 김우승 총장 ‘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이사(경영전문대학원 석사 08) 발전기금 전달식’이 3월 21일(목)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개최됐다. 김 동문은 2016년에 경영전문대학원 발전기금으로 4백만 원을 기부했고, 이번에 경영대학(창업 및 인큐베이팅 시설 건축) 발전기금의 용도로 1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김동신 동문을 비롯해 김효숙 한중문예진흥원 사무총장, 김우승 총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유규창 경영대학장, 김종우 경영대학 부학장, 이상명 경영교육원 부원장, 임형록 경영학부 교수, 박경란 경영대학 행정팀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다우케이아이디는 부동산개발, 부동산 컨설팅, 브랜드 컨설팅을 하는 기업으로 과거 국내 대형건설사의 미분양 개발부동산의 분양 및 임대 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또한 지속적인 정보 수집 및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사업환경조사분석, 마케팅 계획 수립을 통해 전문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3월 21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열린 '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이사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3 06

[기부]‘한올장학기금 전달식’ 학생들의 꿈을 맞춤 정장으로 지원

지난 2월 28일 서울캠퍼스 퓨전테크센터 (FTC)에서 ‘한올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전달식에는 기부자인 이영무 에너지공학과 교수와 남성 클래식 맞춤 정장브랜드인 권오수클래식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대상 학생 7명이 참석해 맞춤 정장을 입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권오수클래식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도전하는 한양대학교 재학생들에게 맞춤정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19-02 08

[기부]국내 최고 류마티즘 전문가 김성윤 병원장, 한양대에 3억원 기부

▲김성윤 ㈜김성윤내과의원 병원장(왼쪽)과 이영무 총장이 8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윤 김성윤내과의원 병원장(의학 71)이 8일 한양대에 발전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 김 병원장은 지난 1997년 한양대 류마티스병원 초대 병원장을 역임했고 2001년 김성윤내과의원을 설립했다. 김 병원장은 류마티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발전기금은 한양대 의과대학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김 병원장을 비롯해 이영무 총장, 최호순 의과대학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송순영 의과대학 교무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발전기금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27

[기부]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 개최

지난 12월 8일 서울캠퍼스 백남음악관에서 ‘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주한 KS에셋그룹 부사장(기계설계학 87)은 87동기회 한양사랑 발전기금의 용도로 1천만 원을 기부했다. 한기수 필옵틱스 대표(물리학 87)는 물리학전공 십시일반 장학기금으로 3천만 원을 전달했고, 87학번 동기회는 개교 80주년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한 동문을 비롯해 한기수 동문, 87학번 동기회, 이영무 총장, 교내 관계자 등이 참석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영무 총장이 '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에서 행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12월 8일 서울캠퍼스 백남음악관에서 열린 '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20

[기부]고윤재 녹수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고윤재 녹수 회장(화학공학 60) 발전기금 전달식'이 12월 19일(수)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개최됐다. 고 동문은 지난 2008년부터 대학환경조성(조형물 및 동상건립) 기금, 화학공학전공 발전기금, 총장전략기금 등의 용도로 기부를 약정하며 총 누적 기부액 3억 1백만 원을 전달해 명예의 전당 “3억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고윤재 동문을 비롯해 이영무 총장, 정성훈 유기나노공학과 교수(공과대학장), 오성근 화학공학과 교수(대외협력처장), 상병인 화학공학과 교수(화공생명공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왼쪽부터)고윤재 동문, 이영무 총장

2018-12 17

[기부]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성동구 저소득층에 연탄 배달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지난 12월 15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양대 재학생과 교직원, 동문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학교가 위치한 성동구(마장동, 사근동) 일원의 저소득층 14개 가구에 총 2700장의 연탄이 배달됐다. 지원된 물품은 성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을종)의 지원과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됐다. 한양대는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6년째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일렬로 서서 연탄을 전달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04

[기부]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

11월 28일(수)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이 열렸다. 인코코 박화영 회장(성악 79)은 한양사랑 발전기금으로 20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약정식에는 이영무 총장을 비롯해 유규창 경영대학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윤호주 국제병원장, 이기정 영어영문학과 교수와 인코코 박화영 동문이 참석했다. ▲11월 28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열린 '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