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363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8-12 27

[기부]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 개최

지난 12월 8일 서울캠퍼스 백남음악관에서 ‘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주한 KS에셋그룹 부사장(기계설계학 87)은 87동기회 한양사랑 발전기금의 용도로 1천만 원을 기부했다. 한기수 필옵틱스 대표(물리학 87)는 물리학전공 십시일반 장학기금으로 3천만 원을 전달했고, 87학번 동기회는 개교 80주년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한 동문을 비롯해 한기수 동문, 87학번 동기회, 이영무 총장, 교내 관계자 등이 참석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영무 총장이 '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에서 행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12월 8일 서울캠퍼스 백남음악관에서 열린 '87동기회 송년행사 및 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20

[기부]고윤재 녹수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고윤재 녹수 회장(화학공학 60) 발전기금 전달식'이 12월 19일(수)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개최됐다. 고 동문은 지난 2008년부터 대학환경조성(조형물 및 동상건립) 기금, 화학공학전공 발전기금, 총장전략기금 등의 용도로 기부를 약정하며 총 누적 기부액 3억 1백만 원을 전달해 명예의 전당 “3억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고윤재 동문을 비롯해 이영무 총장, 정성훈 유기나노공학과 교수(공과대학장), 오성근 화학공학과 교수(대외협력처장), 상병인 화학공학과 교수(화공생명공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왼쪽부터)고윤재 동문, 이영무 총장

2018-12 17

[기부]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성동구 저소득층에 연탄 배달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지난 12월 15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양대 재학생과 교직원, 동문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학교가 위치한 성동구(마장동, 사근동) 일원의 저소득층 14개 가구에 총 2700장의 연탄이 배달됐다. 지원된 물품은 성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을종)의 지원과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됐다. 한양대는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6년째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일렬로 서서 연탄을 전달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04

[기부]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

11월 28일(수)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이 열렸다. 인코코 박화영 회장(성악 79)은 한양사랑 발전기금으로 20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약정식에는 이영무 총장을 비롯해 유규창 경영대학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윤호주 국제병원장, 이기정 영어영문학과 교수와 인코코 박화영 동문이 참석했다. ▲11월 28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열린 '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04

[기부]아케마 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

지난 11월 20일(화)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아케마 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아케마 코리아 사장은 발전기금으로 4억 5천 5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영무 총장을 비롯해 성태현 산학협력단장, 송창근 관리처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장기술 산학협력팀장과 기부차 측에서는 아케마 코리아 스테판 페레라 사장과 전정우 상무, 한현수 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아케마 코리아 스테판 페레라 사장은 2016년에 발전기금 4억 5천 5백만 원을 기부해 이번 기부까지 누적 기부액 총 9억 1천만 원으로 이날 명예의 전당 ‘5억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11월 20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열린 '아케마 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1 12

[기부]성동구 취약계층을 생각하며... 한양대 동문사회봉사단 '함께한대', 김장봉사

한양대 동문사회봉사단 ‘함께한대’는 지난 11월 10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 본관 앞에서 성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을종)과 함께 ‘2018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 나눔 봉사에는 한양대 동문·교직원·학생·성수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담근 김치는 성동구 지역 독거노인·장애가정·소년소녀가장 등 500가구에 10킬로그램씩 전달할 예정이다. ▲한양대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들이 직접 김장을 해보고 있다. ▲한양대 교직원의 자녀들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한양대 동문·교직원·학생·성수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가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한양대 동문·교직원·학생·성수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가 김장나눔 봉사를 위해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8-10 01

[기부]하은테크·퓨어엔비텍, 한양대에 발전기금 기부

▲(사진 왼쪽부터)최영만 하은테크 대표, 이영무 총장, 장재영 퓨어엔비텍 대표 최영만(공업화학 82) 하은테크 대표이사와 장재영(공업화학 82) 퓨어엔비텍 대표이사가 한양대학교 발전을 위해 1억5천여만원을 기부했다. 9월 27일(목)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최영만 대표는 1억8백만원의 발전기금을, 장재영 대표는 5천57만원의 발전기금을 각각 기부했다. 2004년 설립된 하은테크는 금형분야의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하고 자동차 부품, 항공기 치공구, 전력 기자재 등을 제조 생산하는 업체다. 2016년 27억4700만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퓨어엔비텍은 1996년 창업 이래 세계 수준의 하·폐수 처리용 분리막 제품을 개발했으며 공동연구기관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하·폐수 처리 공정을 개발해 신기술을 획득했다. 제조에 필요한 전 공정 설비를 자체개발로 100% 국산화했으며, 개인용 초소형 제품부터 산업용 대형 설비, 대학 및 연구기관의 실험용 초정밀 장비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2018-09 03

[기부]씨젠의료재단, 간호관 건립기금 2억원 약정

▲8월 13일 씨젠의료재단이 간호관 건립 기금으로 한양대에 2억원을 약정했다. (사진 왼쪽부터)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이영무 한양대 총장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이 8월 13일(월) 간호관 건립 기금으로 한양대에 2억원을 약정했다. 이날 서울 성동구 신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씨젠의료재단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및 이영무 한양대 총장을 비롯해 탁영란 간호학과 교수(간호학부장), 오성근 화학공학과 교수(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1990년 설립된 씨젠의료재단은 천종기 이사장(경영 83)이 운영하는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기관이다. ▲'씨젠의료재단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7 27

[기부]티라유텍, 한양대에 발전기금 1억원 약정

▲(사진 왼쪽부터) 김정하 대표, 조원철 대표, 이영무 총장, 배석주 교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대표 김정하·조원철)이 7월 20일(금) 한양대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오전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티라유텍 조원철· 김정하 대표이사와 이영무 총장을 비롯해 오성근 화학공학과 교수(대외협력처장), 배석주 산업공학과 교수(지능형빅데이터센터장) 등이 참석해 기탁증서와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7월 20일 티라유텍 ‘명예의 전당’ 헌액식. (왼쪽부터)김정하 대표, 조원철 대표, 이영무 총장, 배석주 교수, 오성근 교수 티라유텍의 조원철 대표(산업공학 83)와 김정하 대표는 이영무 총장을 만나 한양대 지능형빅데이터센터(교책연구센터) 발전기금으로 써달라며 발전기금 약정서와 함께 1차분 2천500만을 기탁했다. 티라유텍은 이날 명예의 전당(Partner Club) 1천만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한편, 티라유텍은 공급망관리(SCM), 생산관리(MES) 및 공장자동화(FA)를 원스톱으로 실현하는 스마트공장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제조업체의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외국산이 주를 이루던 스마트 공장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국산화를 이뤄냈다.

2018-07 27

[기부]김무연 평화 회장, 모교에 장학금 1억원 전달

▲11일 ERICA캠에서 열린 '평화 아너소사이어티 장학금 전달식'에서 김무연 회장(가운데)과 장학생으로 선정된 유기나노공학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무연 평화 회장(섬유공학 60)은 지난 7월 11일(수) 오전 11시 30분 ERICA캠퍼스에서 한양대에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평화 아너소사이어티 장학금’으로 명명된 장학금은 향후 3년간 김요셉 학생(유기나노공학 13), 황성진 학생(유기나노공학 13) 등 선정된 장학생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평화 김무연 회장, 이영무 총장, 김요셉 학생, 황성진 학생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두고 나눔 문화에 참여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1억원을 기부하거나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김무연 회장은 지난 4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영무 총장, 황성진 학생, 김요셉 학생, 김무연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