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007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8-03 20

[교수]박종일 교수 이끄는 ‘아톰앤비트’, 소셜네트워크와 AR 공동개발 MOU

▲(사진 왼쪽부터) 박종일 교수(아톰앤비트 대표),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 (사진= 소셜네트워크) 박종일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이끄는 아톰앤비트가 3월 13일 AR 전문 기업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와 AR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AR 콘텐츠 구현을 위한 공동 기획과 개발을 통해 그동안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나 게임에만 국한된 AR 기술력을 미디어, 교육,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5G 시대에 걸맞는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레임률 등의 표준화 작업도 착수해 이용자의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두 회사는 AR 기술 개발 뿐만 아니라 가상현실(VR)과 혼합현실(MR) 분야에서도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한편, 아톰앤비트의 박종일 교수는 AR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1993년도부터 AR을 연구해 국내 최초로 혼합현실연구소(MRLab)를 한양대에 개설한 AR 선구자다. 국내 최초 AR 전문 기업인 소셜네트워크는 '뽀로로GO' 게임, 세계 최초 AR 미술관인 ‘트릭아이뮤지엄’, AR 어트랙션인 ‘하도카트’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2018-03 19

[교수]현대글로비스 주주권익보호 사외이사에 길재욱 교수

▲길재욱 교수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3월 16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17회 정기 주주총회에서 길재욱 경영학부 교수를 주주권익보호 담당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주주권익보호 담당 사외이사는 국내외 일반 주주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뽑히는 직책이다. 길 교수는 투명경영위원회 소속으로 이사회와 주주간 소통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경제 기사에 따르면, 길 교수는 “주주들로부터 직접 추천을 받아 선임된 것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현대글로비스가 주주 친화 경영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고 전했다.

2018-03 19

[교수]전상경 교수 등으로 구성된 의결권행사 전문위원회, ’공룡 위원회‘로 재탄생

▲전상경 교수 보건복지부는 3월 16일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를 열어 의결권행사 전문위원회(이하 의결권 전문위)에 ‘안건 부의 요구권’을 부여하는 내용의 의결권 행사지침 개정안을 의결했다. 앞으로 전상경 파이낸스경영학과 교수를 포함한 9명의 의결권행사 전문위원 중 3명 이상이 요구하면 기금운용본부는 해당 안건의 의결권 결정을 전문위에 넘겨야 한다. 한국경제 3월 16일 자 기사에 따르면, 이번 지침 개정으로 그동안 국민연금 의결권 행사의 자문위원회 역할을 했던 의결권 전문위가 국내 주요 기업과 금융회사 등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공룡 위원회’로 재탄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전했다. 국민연금 의결권 행사 전문위원회는 지난 2005년 12월 기금운용위원회에서 의결권 행사지침 의결을 통해 설립됐다. 구성 인원은 9명으로, 전상경 파이낸스경영학과 교수를 포함해 황인태 중앙대 교수(위원장), 김재칠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신현한 연세대 교수, 최준선 성균관대 교수, 유철규 성공회대 교수, 김우창 카이스트 교수, 이성엽 서강대 교수이다. ▶ 한국경제 기사 바로가기 (클릭)

2018-03 16

[교수]한국시인협회장에 윤석산 명예교수 내정

▲윤석산 명예교수 윤석산 한국언어문학과 명예교수가 한국시인협회장으로 내정됐다. 한국시인협회는 지난 3월 5일 열린 평의원회에서 42대 차기 회장 내정자로 윤석산 명예교수를 추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명예교수는 3월 31일 열릴 총회에서 인준을 거쳐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윤 명예교수는 196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동시 부문, 1974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시 부문에 연이어 당선되며 등단했다. 시집 '바다 속의 램프', '온달의 꿈', '처용의 노래', '용달 가는 길', '밥 나이, 잠 나이' 등을 냈다.

2018-03 13

[교수]이영백 교수 '에쓰오일 우수학위논문 지도교수상'

▲이영백 교수 이영백 물리학과 교수가 지난 2월 6일 서울 공덕동 에쓰오일 본사에서 개최된 '제7회 에쓰오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에서 우수학위 논문 지도교수상을 수상했다. 에쓰오일은 수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 5개 기초과학 분야에서 연구에 매진하는 젊은 과학자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의 우수 학위 논문상’과 ‘올해의 우수 학위 논문 지도 교수상’을 각 제정해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2018-03 13

[교수]정철 교수, 한국관광학회 우수논문상

▲정철 교수 정철 관광학부 교수는 지난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제83차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에서 'airbnb 온라인 후기 신뢰도와 지각된 위험이 태도와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2018-03 13

[교수]김동환 교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김동환 교수 김동환 스포츠과학부 교수가 말산업을 통한 국내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2018-03 09

[교수]코스닥시장위원장 후보에 길재욱 교수

▲길재욱 교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3월 5일 첫 코스닥시장위원장에 길재욱 경영학부 교수를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최종 선임은 오는 13일 거래소 임시 주주총회에서 이뤄진다. 길 교수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와 미네소타대에서 각각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기획재정부 기금평가단 단장, 한국증권학회장,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심의위원 등을 역임했다. 길 교수는 헤럴드경제와의 통화에서 “코스닥 활성화를 위한 막중한 책임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코스닥 시장생태계 조성과 정부 정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03 07

[교수]주재범 교수, 영국 저명 학술지 Analyst 부편집장 선임

▲주재범 교수 주재범 생명나노공학과 교수가 최근 영국 왕립화학회에서 발행하는 분석연구 분야 저명 학술지 ‘애널리스트(Analyst)’의 부편집장으로 선임됐다. 한국대학 교수가 해당 저널의 부편집장으로 선임된 것은 처음이다.

2018-03 02

[교수]한국민사소송법학회장에 한충수 교수

▲한충수 교수 한충수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한국민사소송법학회의 제14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