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9/11 한양뉴스 > 의료원

제목

한양대병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발달장애인 건강증진 및 의료 질 향상 위해 협력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6RxM

내용
▲9월 8일 한양대학교병원과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의 건강증진 및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은 9월 8일 서울시 중구 장교빌딩 13층에서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발달장애인의 건강증진 및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접근성 향상과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이용자 의뢰 ▲학술교류와 협력증진을 위한 인적교류 ▲최신 치료 및 교육, 복지 서비스에 대한 교육과 자문 및 견학 협조 ▲발달장애인의 건강 및 권익 증진을 위한 연구 협력 등이다.
 
안동현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행동발달증진센터장)는 “발달장애 아동은 조기에 발견하여 적극적으로 치료하면 예후도 좋을 뿐만 아니라 보호자의 사회경제적 부담도 줄어든다”면서 “발달장애 아동의 청소년기뿐만 아니라 성년까지의 장기적인 치료와 교육 및 지원계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양대학교병원은 2015년부터 발달장애인의 전문적인 진료와 치료의 필요성을 인식해 ‘발달의학센터’를 개소해 운영했다. 2016년 8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으로 선정된 ‘행동발달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행동발달증진센터는 발달지연 아동의 조기진단 및 개입을 목표로 독립된 진료공간과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등의 의료진을 주축으로 구성된 통합진료와 발달전담 코디네이터, 행동치료사, 특수 교수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다학제적 원스톱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안동현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한양대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장), 문회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