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10/16 한양뉴스 > 의료원

제목

한양대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2주년 심포지엄’ 개최

주제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지원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노력’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6Gsl

내용
한양대학교병원은 오는 10월 18일 오전 9시 신관 6층 세미나실에서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2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지원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노력’으로 열린다. 발표에는 ▲한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강률 교수가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의료서비스’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문회원 센터장이 ‘도전적 행동을 지닌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 ▲소망재활원 윤혜령 간호사가 ‘행복하게 동거하는 소망家’ ▲한양대 사회혁신센터 유정윤 연구원이 ‘성인기 발달장애인 맞춤형 직무개발 사례’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이효성 센터장이 ‘전환기 발달장애인 직업진출을 위한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운영 사례 및 시사점’을 주제로 강의한다.

안동현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한양발달의학센터장)는 “본원은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으로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성인기 발달장애인에게 맞는 의료서비스, 행동지원, 직무개발과 직업진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강좌를 준비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정보 교류와 발달장애인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발달장애인 관련 장애인 유관기관, 지역센터, 종합병원 실무자 외에도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양발달의학센터(02-2290-8873)로 문의하면 된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