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채널H] 한양주간톡톡 11월 4회 2018/11/27

미디어전략센터 2018/11/27 추천 0 / 신고 0 조회 : 358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CQEo

동영상
내용 ■ 한양 뉴스 브리핑
[1] 한양대, 2018 한경 취업·창업 대학평가 1위 차지

[2] '제10회 ICT PPT 공모 대제전' 발명PPT부문 대상에 한양대 주영석·박진구 학생팀

[3] 한태희 교수팀(유기나노공학과), 생체신호 전달 가능한 섬유 개발

[4] 장건희 교수(기계공학부), '2018 기계의날'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에 선정

■ 행사 정보 안내

[1] 2018학년도 제7회 HANYANG ETHOS상 시상식 (11/30, 신본관 2층 제2회의실)

[2] 제7회 함께한대 자선기금 모금음악회 ‘사랑과 희망의 하모니’ (12/1,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한 주의 시작을 알리는 한양주간톡톡, 안녕하세요 채널H 김도일입니다. 
요즘 우리대학의 위상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그 자랑스러운 소식들 한주톡에서 지금 전해드립니다.

1. 한국경제와 글로벌리서치가 공동으로 평가한 '2018 한경 대학 취업·창업 역량 평가'에서 우리대학이 4년제 종합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우리대학은 창업 지표에서 단연 돋보였는데요.창업 학생 수는 61명으로 1위를 기록했고, 학생당 창업지원액은 2위를 기록하는 등 창업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2009년 창업지원단을 출범한 후 창업기숙사 '247 스타트업 돔'개관, 창업 지원금과 장학금, 창업에 유리한 학사 제도까지, 우리대학의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소식이었습니다.

2. 전자신문사와 아이디스가 주최하는 '제10회 대학생 ICT 논문&발명 PPT 공모 대제전'에서 우리대학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기술경영학과의 주영석, 박진구 학생의 아이디어가 주목받았습니다. 이들은 '태양광을 이용한 스마트시티 주차관리 시스템'이라는 주제로 불법 주차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안을 제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발명 PPT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3. 유기나노공학과의 한태희 교수팀이 생체신호 전달이 가능한 섬유를 개발했습니다. 신경세포에 달린 신경섬유처럼 화학적 신호를 전달할 수 있어 구리선보다 효율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한 섬유인데요.향후 미래형 의료소재, 고성능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요한 차세대 전자소재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연구는 기초과학 및 공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지인 사이언스 어드밴시스 온라인판에 게재됐습니다.

4. 기계공학부의 장건희 교수팀이 개발한 로봇이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가 개최한 '2018 기계의날' 행사에서 올해의 10대 기계기술로 선정됐습니다. 장건희 교수팀은 '혈관 내 터널링, 약물 및 스텐트 전달을 위한 다목적 유·무선 자기 로봇 및 구동 시스템'을 개발했는데요. 동맥경화를 비롯한 혈관계 질환을 정밀하게 치료하고 의료진을 방사능 피폭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이어서 다음 주 행사 정보 안내입니다.

1. 제7회 한양 ETHOS상 시상식이 30일 신본관에서 열립니다. 올바른 인성과 의식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제정된 한양 ETHOS상은 교내외로 타인의 모범이 된 한양인들에게 수여되고 있는데요. 이번 시상식을 통해 한양의 사랑의 실천 정신이 널리 퍼지길 바랍니다.   

2. 사단법인 함께한대가 주최하는 제7회 함께한대 자선기금 모금음악회 '사랑과 희망의 하모니'가 12월 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됩니다. 대중에게 친숙한 프로그램으로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일반 청중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

한양 구성원이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한주톡의 소식이었습니다. 매주 새롭게 발전해 나가는 우리대학의 모습을 기대하며 지금까지 채널H 김도일입니다.

댓글달기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Weekly News 11월 2회
다음글 | 한양주간톡톡 12월 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