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채널H] 2018학년도 제7회 HANYANG ETHOS상 시상식 2018/12/05

미디어전략센터 2018/12/05 추천 0 / 신고 0 조회 : 247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Dzno

동영상
내용 ■ 일시 : 2018년 11월 30일
■ 장소 : 신본관

올바른 인성과 품격을 갖춘 한양인의 모범이 되는 이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우리대학의 ETHOS문화를 강화하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제7회 HANYANG ETHOS시상식'이 11월 30일 신본관에서 열렸습니다.

도덕적 품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정된 HANYANG ETHOS상은 우리대학의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실현한 이들에게 매년 수여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는 해외의료봉사와 새터민자녀 학습지도, SCI급 논문 작성 참여 등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한 학생들에게 ETHOS상이 수여됐는데요.

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한 시민안전파수꾼에서 우수한 활동성적을 보인 박지우 학생을 비롯해 총 12명(신현진, 이해원, 김민재, 박지우, 이혜린, 이재명, 김진솔, 김동근, 정지수, 홍하은, 김아리, 박현진)의 학생이 HANYANG ETHOS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인터뷰] 
박지우_사회학과 16
Q. '제7회 HANYANG ETHOS시상식' 수상계기와 소감은?
A. 저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서 좀 더 안전한 한국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노력할 것인가를 함께 기획하고 봉사하는 활동을 했었습니다.
저의 역량을 기르고 안전한 한국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 흔적이 사랑의 실천이라는 한양인의 긍지와 맞닿는 부분이 있어서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시상식이 끝나고 이영무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는데요. 이영무 총장은 "여러분이 행한 사랑의 실천은 우리대학이 추구하는 ETHOS문화와 부합한다"며 "ETHOS상 수상자답게 앞으로도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켜 세상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 
김민재_원자력공학과 16
Q. '제7회 HANYANG ETHOS시상식' 수상 소감은?
A. 1학년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상을 주신 총장님, 학장님, 그리고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리고 오늘 총장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저의 역량을 더 강화해서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한양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수상자들의 사랑의 실천을 통해 우리대학의 ETHOS문화가 널리 퍼지길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채널H 백민주입니다.

댓글달기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한양주간톡톡 12월 1회
다음글 | Weekly News 12월 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