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6/15 한양뉴스 > 성과

제목

한양대 ‘2017 대학ICT연구센터’ 최종선정

4차 산업혁명 선도할 ICT 창의융합형 핵심 인재 양성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UhNM

내용
한양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ICT 창의융합형 핵심 인재 양성에 나선다.
 
미래창조과학부는 13일 ‘2017년도 대학ICT연구센터(이하 ITRC)’로 한양대(5G)를 비롯해 숭실대(네트워크), 서강대(SW-블록체인), 인하대(지능정보기술), 가천대(ICT+의료), 경희대(자유공모), 울산과학기술원(자유공모) 등 총 7개 대학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 대학은 향후 4년간 각각 연 5~8억원씩을 지원받는다.
 
ITRC는 대학의 기술개발(R&D)을 통해 석·박사급 고급인력양성 및 산·학 협력을 지원하는 ICT분야 대표적 고급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2000년부터 시작했다.
 
이번에 선정된 ITRC 7곳은 기업중심 산학협력과제, 국제공동 연구과제(AI, 네트분야), 전공실무 능력 배양 등을 통해 산업수요에 맞는 고급 기술인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ITRC 5G 분야에 선정된 한양대는 앞으로 김선우 융합전자공학부 교수의 총괄 책임 아래 5G·무인이동체 융합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통신 및 무인이동체 지식을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미래부 강성주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올해 대학ICT연구센터 신규 선정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문제해결능력을 겸비한 ICT 창의융합형 고급 인재가 배출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선정된 ITRC 7곳은 글로벌 추세인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과 5G 등 전략분야를 중심으로 산업계 수요를 반영해 선정됐다. 기 운영 중인 센터(36개)를 포함해 올해 총 43개 센터가 운영되며 연간 280여명의 석·박사급 핵심인재와 28개 이상의 기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