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4/11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채널H] 천바오성(陳寶生) 명예경제학박사 학위수여식

2018년 3월 26일(월) 백남학술정보관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zNyX

내용

■일시 : 2018년 3월 26일
■장소 : 백남학술정보관

그동안 우리대학은 'Red Lion' 프로그램과 공자아카데미 등 중국과의 글로벌 교육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한중 교육 교류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키기 위해 천바오성(陳寶生) 중국 교육부 장관을 초청해 명예경제학박사 수여식과 특별강연을 백남학술정보관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김종량 이사장과 이영무 총장을 비롯한 한양 구성원과 중국 교육부 관계자들, 그리고 우리대학에서 수학 중인 유학생들이 함께했습니다.
김명직 교무처장의 건학이념 낭독 후, 천바오성(陳寶生) 중국 교육부 장관에 대한 공적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최덕균 대학원장은 "중국사 및 국제정세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정치, 경제, 문화를 발전시키고 중국의 교육시스템 개혁과 활발한 국제 교류를 위해 헌신했다", 천바오성(陳寶生) 장관의 공적을 높이 표했습니다.
다음으로 한·중 양국의 활발한 교육 교류에 기여한 점을 인정해 천바오성(陳寶生) 장관에게 명예경제학박사 학위를 수여했습니다.
이와 함께 재학생들이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화환과 축가로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영무 총장은 축사를 통해 "양국의 교육협력을 위해 헌신한 천바오성(陳寶生) 장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서로 상생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천바오성(陳寶生) 장관이 답사와 더불어 '함께 협력하여 한·중 교육 교류의 새 역사를 쓰다'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천바오성(陳寶生) 장관은 "한양에서 수학 중인 학생들이 사랑의 실천 정신과 실용학풍을 통해 미래를 보는 안목을 지니길 바란다"는 격려와 함께 "앞으로 문화와 언어, 교육, 우호적인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양국의 교류가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리스의 철학자 디오게네스는 '어느 국가든 그 기초는 젊은이들의 교육이다'고 말했는데요.
앞으로 한중 양국의 교육협력을 증진해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춧돌 같은 인재가 양성되길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채널H 한세훈입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