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6/25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채널H] 한양대 조경학 55년 기념 출판회

2018년 6월 14일 동문회관 6층 (H스퀴어 웨딩홀)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QiWd

내용

■ 일시 : 2018년 6월 14일
■ 장소 : 동문회관 6층 (H스퀴어 웨딩홀)

한양대학교 조경학
55년의 학문적 업적을 기리고 인재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마련된 기념 출판회가 지난 14일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기념 출판회에는 김종량 이사장과 오휘영 명예교수, 그리고 우리대학 조경학 동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인터뷰] 조세환 교수_조경·생태복원전공주임
Q. 조경학 55년 기념 출판회를 맞은 소감
A. 우리 한양대학교 조경학은 공학대학원 36년 도시대학원 19년 합해서 55년이 됩니다.
오늘 55년을 맞아서 학문적 업적을 기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기쁘게 생각하고 한편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조세환 교수의 환영사에 이은 축사에서 김홍배 도시대학원 원장은 이번에 출판된 4권의 책은 조경학의 태동부터 미래가 담긴 알파와 오메가로, 조경학을 공부하는 후학들에게 큰 영감을 줄 책이다.”라고 평했습니다.
 
서주환 한국조경학회 원장은 책은 조경을 공부하는 후학들이 깊이 간직하고 고민해야 할 문제들을 제시하고 있다.”책을 통해 한양대학교 조경학이 세계적인 학과로 발돋움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발전기금 전달식, 한양대학교 조경학과 55년 연대기 영상시청, 그리고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우리대학 조경학 55년 역사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된 유공자 감사패는 김종량 이사장과 오휘영 명예교수에게 전달됐습니다.
 
3부에선 출판서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적의 저자 중 한명인 조세환 주임교수는 이번에 출판된 4권의 책들은 조경의 태동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조경의 역사를 관통하는 책들이라며, 책들이 조경을 공부하는 후학들의 지침서가 되어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서적의 소개가 끝나고 마지막 4부에서는 축하공연 및 만찬의 시간을 가져 한양대 조경학 동문과 한양 구성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사람이 우선되며 사람다운 가치를 누리며 살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우리대학 조경학이 이번 55년 기념 출판회를 맞아 한국 조경계의 중추적인 리더를 양성하는 세계조경의 선두주가 되길 기원합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 조경학과는 100년을 향해서 나아갑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