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8/08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채널H] 2018 한양국제여름학교 졸업식

2018년 7월 27일(금) 올림픽체육관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VFdg

내용

■일시 : 2018년 7월 27일
■장소 : 올림픽체육관

수준 높은 강좌와 난타 공연
, 보령머드축제까지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던 한양국제여름학교가 지난 4주간의 여정을 마쳤습니다.
짧지만 강렬했던 지난 시간을 함께 추억하고 공유하는 졸업식 현장, 지금 만나보시죠.
 
49개 국가에서 온 18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한양국제여름학교는 국제학과 경영학을 비롯한 9가지 전공과 도예와 태권도, 부채춤 등 다채로운 교양 수업이 진행됐습니다.
또한, 한강크루즈파티와 보령머드축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터뷰] Doha, from Morocco
Q. 2018 한양국제여름학교(HISS)에 참여한 소감은?
A. (HISS를 통해) 다양한 나라에서 온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고 한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 즐겁고 신나는 경험이었고 나중에 다시 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날 졸업식에서 이영무 총장과 Micheal Collins(Dublin Institute of Technology, Ireland) 교수는 그간의 과정을 마치고 고국으로 돌아가는 학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환송사를 전했는데요.
이에 Victoria Morrison(USA)이 학생들을 대표해 "지구촌 곳곳의 친구들과 교류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행복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우리대학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의 K팝 축하공연과 교양 수업을 들으며 갈고 닦은 학생들의 부채춤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한국인의 기상과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부채춤으로 한국 고유의 미를 선보여 어느 때보다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Cole, from USA
Q. 2018 한양국제여름학교(HISS)에 참여한 소감은?
A. (한국) 전통 무용 수업을 수강한 것은 저에게 멋진 경험이 됐습니다. (함께했던) 사람들도 모두 좋았고 (수업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HISS에서) 다양한 생각을 지닌 사람들을 만나 많은 국제적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험들이었고 언젠가는 꼭 이곳에 다시 오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4주간의 활동이 담긴 UCC 수상작들을 함께 보며 지난 추억을 되새겼습니다.
 
한양국제여름학교는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더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곳곳의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채널H 윤도현입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