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8/27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채널H] 2018 한양사회혁신포럼

2018년 8월 14일(화) 신본관 6층 VIP라운지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kGBi

내용

■일시 : 2018년 8월 14일
■장소 : 신본관 6층 VIP라운지

4
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학은 기존의 교육방식이 아닌 새로운 창조적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우리대학도 이에 발맞춰 사회혁신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한양사회혁신포럼을 지난 14일 신본관에서 개최했습니다.
 
우리대학은 보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글로벌 민간기구인 아쇼카U(Ashoka University)의 가입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청년 교류프로그램 APYE(Asia Pacific Youth Exchange)Korea를 개막하는 등
세계적 사회혁신 선도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럼에는 필리핀의 Maria Leonor G. Robredo 부통령과, 윤호중 국회의원, 김성환 사회봉사단 단장, 그리고 아쇼카 코리아의 이혜영 대표 등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귀빈들이 참석해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김종량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대학의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바탕으로 교육과 더불어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특별강연에서 필리핀 부통령(Maria Robredo)청년 리더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대학이 함께 고민하고 실현가능하게 도와줘야 한다.”며 사회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의 역할을 제시했습니다.
 
APYE(Asia Pacific Youth Exchange)Korea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 KAINA팀과 LINE CARE팀의 사례발표 후 사회혁신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본격적인 포럼이 진행됐습니다.
 
대학의 사회적 책임, 정부의 사회혁신 활성화를 위한 정책, 나아가 국제사회의 다양한 의견들이 오가며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는데요.
 
포럼에서 이영무 총장은 우리대학의 재학생과 동문이 한마음 한뜻으로 사회에 봉사하고, 더불어 나눔을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대학의 사회혁신 역할과 발전 방향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우리 사회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미래 사회혁신을 선도할 우리대학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