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11/06 한양뉴스 > 일반

제목

한양대, 베트남에 국내 스타트업 아세안 진출 지원 거점 마련

베트남 중부 한인회, 하노이 Campus K 등과 글로벌 창업 업무협약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xv2m

내용
한양대 창업지원단이 지난 10월 31일 베트남 다낭 시(市)에서 베트남 중부 한인회, 하노이 소재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Campus K’와 글로벌 창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노이 시(市)에서 아세안 창업 거점 사무소를 열었다. 유망 글로벌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아세안 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다. 

한양대는 향후 동남아시아 현지 액셀러레이터, 코워킹 스페이스 등과 협력해 창업교육부터 투자유치, 해외시장 개척까지 실질적인 ‘글로벌 원스톱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Campus K는 한양대와 협력,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과 국내에 진출하고자 하는 베트남 기업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베트남 중부 한인회는 국내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을 돕기 위해 분야별 현지 창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양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에만 미국‧캐나다‧베트남‧중국(홍콩) 등 28개 지역의 해외 엑셀러레이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서울에 있는 타 대학,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유망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류창완 한양대 창업지원단 교수는 “최근 고젝, 그랩 등의 성공으로 창업 열기가 뜨거운 동남아시아에서 베트남은 특히 정부와 민간 기관이 협력해 창업 지원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며 “이번 아세안 창업 거점 조성을 통해 해외 액셀러레이터 등과 교류를 확대하고 국내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아세안 진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베트남 다낭시에서 베트남 중부 한인회와 글로벌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