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11/23 기획 > 인포그래픽

제목

[채널H] 한양주간톡톡 11월 3회

2018년 11월 12일~11월 19일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A2vn

내용

< 2018113회 한양주간톡톡 >
데스크 : 윤도현
 
한양 뉴스 브리핑
 
[1] 이영무(에너지공학과김선정(전기생체공학부) 교수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19에서 혁신상 수상
 
[2] 홍남기 동문(경제학과),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내정
 
[3] 서재홍 교수(수학과), 한국연구재단 '올해의 신진 연구자' 선정
 
[4] 김동립 교수팀(기계공학부) 미국 퍼듀대와 '나노니들 패치' 개발
 
행사 정보 안내
 
[1] 스포츠산업학과, 5더 넥스트 스포츠 어젠다개최 (11/23, 올림픽체육관)
 
한주톡의 마지막 주자, 채널H 윤도현입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정보들을 잡을 수 있는 한양주간톡톡톡 지금 시작합니다.
 
 
1. 우리대학 이영무 총장과 김선정 교수 연구진이 각각 개발한 제품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Consumer Technology Show) 2019'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CES 혁신상은 생활가전 등 30여 개 분야에서 디자인과 기술, 소비자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는데요.
이영무 총장은 농축 질소를 와인과 채소 등이 담긴 보관 용기에 주입해 맛과 품질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는 '가정용 산소·질소 발생기(O2N2)'를 개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김선정 교수는 배터리 없이 바다의 파도로 전기를 생산해 GPS 신호 송신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자가발전 구조신호 장치(Self-powered Emergency Signal Device)'로 수상의 쾌거를 이뤘습니다.
 
2. 우리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29회로 공직에 입문한 홍남기 동문이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내정됐습니다.
홍남기 동문은 기획재정부와 미래창조과학부, 국무조정실장 등 다양한 분야의 공직을 경험하며 정책기획 분야와 조정업무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혁신성장을 위한 슬기로운 경제정책을 펼쳐가길 기대합니다.
 
3. 한국연구재단과 세계 최대 학술 출판사인 엘스비어가 함께 선정한 '올해의 신진 연구자' 10인에 서재홍 교수가 뽑혔습니다.
올해의 신진 연구자상은 자연과학과 공학, 생명과학, 인문사회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 경쟁력을 갖춘 신진 연구자 발굴을 위해 시작했는데요.
서재홍 교수는 차세대 공개키 암호시스템 설계 등의 연구를 통해 국제학술논문 31편과 342회의 피인용 실적을 기록해 올해의 신진 연구자로 선정됐습니다.
 
4. 김동립 교수 연구팀이 미국 퍼듀대 이지환 교수 연구팀과 함께 세포에 효과적인 약물 전달을 할 수 있는 '나노니들(Nanoneedle) 패치'를 개발했습니다.
신약개발과 항암치료에 활용되는 나노니들은 색상이 불투명하고 세포에 정교한 약물 전달이 되지 않아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김동립 교수팀은 실리콘 나노니들 집합체를 반유연한 탄성중합체 패치에 집적시키는 연구를 성공해 기존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세포 단위의 약물 전달과 모니터링이 가능해진 이번 연구결과는 사이언스 어드밴시스(Science Advandces)에 게재됐습니다.
 
이어서 캠퍼스에서 열리는 행사 소식입니다.
 
1. 국내외 스포츠 디머스 분야의 리더를 만날 수 있는 제5'더 넥스트 스포츠 어젠다'23일 올림픽체육관 대강의실에서 열립니다.
디머스는 디자인(Design)과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스포츠 세일즈(Sports Sales)를 합친 단어로 소비자가 좋아하는 디자인과 상품화 계획, 스토리를 더해 판매하는 걸 뜻하는데요.
이번 행사는 '스포츠 디머스의 새로운 시대'를 주제로 트렌드를 선도중인 전문가 세 명의 강연과 토론을 준비했습니다.
미래 스포츠 산업을 전망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스포츠 산업 관계자와 취업 준비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캠퍼스 곳곳에 숨겨진 알찬 정보들이 꽉찬 한양주간톡톡 다음주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한주톡의 윤도현입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