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11/23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채널H] 제6회 2018 사랑의 김장나눔

2018년 11월 10일 신본관 앞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B2vn

내용

[
오프닝]
안녕하세요 채널H 정채빈입니다.
우리대학 동문사회봉사단 '함께한대'와 성수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2018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장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그 현장 함께 둘러보실까요.
 
[더빙]
아침의 서늘한 기온이 채 가시지 않은 시간, 신본관 앞은 봉사자들의 김장준비로 분주한데요.
올해로 6회째를 맞은 '2018 사랑의 김장나눔'은 봉사자들이 함께 김치를 담가 성동구 지역의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문채수 함께한대 이사장, 박을종 성수종합사회복지관장, 우리대학의 이영무 총장과 김종량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개회식에서 김종량 이사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생각하는 봉사자들의 모습이 아름답다""사랑의 실천을 통해 행복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영무 총장은 "사랑을 실천하는 자리에 매번 함께해준 이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봉사자들의 마음이 김치에 온전히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심지연_정치외교학과 15
Q. 어떤 마음으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에 참여하게 됐나요?
A. (김치는) 성동구 어르신들한테 전달된다고 해요. 그래서 조금 더 정성을 담아서 올겨울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김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작업복과 마스크를 갖춘 이영무 총장은 김장을 통해 사랑의 실천을 몸소 보여 봉사자들의 귀감이 되었는데요.
우리대학 교직원과 재학생, 동문과 자원봉사자들부터 다양한 연령대와 국적을 가진 봉사자들까지 '사랑의 실천'이라는 하나의 마음으로 김치를 담갔습니다.
 
[인터뷰] 최영란_관광학부 15
Q. '2018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에 참여한 소감은?
A. 겨울에 한국분들에게 따뜻함을 선물해줄 수 있다고 해서, 많은 유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활동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자주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날 우리대학 동문사회단 함께한대는 500여 가구에 김치를 배달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습니다.
 
[인터뷰] 김묘연_경영전문대학원18
Q. 어떤 마음으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에 참여하게 됐나요?
A. 김치를 받는 사람이 아닌 주는 사람일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김치를) 담그고 있습니다.
 
작은 나눔의 손길들이 모여 준비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성동구 지역주민들의 겨울에 온기를 가져다주길 기대합니다. 이상 채널H 정채빈입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