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6/12 한양뉴스 > 일반 중요기사

제목

HY-Reader 독서 인증제, 내 포인트가 이렇게 쌓여있었다니!

나의 인문학적 활동을 증명하는 HY-Reader 독서 인증제

황유진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rQSc

내용
  
최근 사회는 인문학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한양대 백남학술정보관은 독서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통섭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HY-Reader 독서 인증제를 도입했다. 교양수업과 독서대축제 프로그램 등으로 쉽게 HY-Reader 인증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하지만 대다수 학생들이 제대로 알지못해 포인트를 방치해두고 있다. HY-Reader 독서 인증제,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보자.
 

HY-Reader 독서 인증제란?
 
백남학술정보관이 시행하고 있는 HY-Reader 독서 인증제는 졸업 시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증 포인트를 얻고, 등급별로 총장 명의의 인증서를 발급받는 활동이다. 한양대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인증 등급은 총 3가지로 다이아몬드(500포인트 이상), 플래티넘(400포인트 이상), 골드(300포인트 이상)로 나뉜다. 인증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다양하다. 학부생 중 도서대출이 50건 이상이면 기본적으로 50포인트를 일괄 지급받는다. 또한 고전읽기 교과목과 기초필수 과목인 휴먼리더십(HELP1), 글로벌리더십(HELP2)을 수강하면 일정 조건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된다. 독서대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더욱 쉽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 HY-Reader 독서 인증제 포인트 구성

 독서를 통해 현대사회가 바라는 인재상에 도달할 수 있다. 김태랑 직원(백남학술정보관)은 "학생들이 HY-Reader 독서 인증제를 적극적으로 활용, 자신의 인문학적 활동을 검증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과와 비교과 활동을 통해 쉽게 포인트를 얻을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학교생활 속에서 기른 인문학적 소양을 검증할 수 있는 유일한 제도라고 할 수 있죠. 최근에는 이력서에 인증서를 첨부해 자신의 인문학적 활동을 증명하기도 하더라고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고, 활용했으면 좋겠어요.” 
 
▲ 김태랑 직원(백남학술정보관)이 지난 8일 백남학술관에서 HY-Reader 독서 인증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인증 포인트를 활용해보자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학기마다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된다. 현재까지 인증서를 받은 학생은 87명. 이번 학기에도 많은 학생이 수여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방원경(중어중문학과 4) 씨는 이번 수여식에서 850점의 높은 점수로 HY-Reader 다이아몬드 인증서를 받게 된다. “평소에 도서관에서 하는 행사에 관심이 많아 꾸준히 참여했어요. 저도 모르게 포인트가 이렇게 쌓여있다는 걸 얼마 전에 알게 됐죠.” 방 씨는 명사초청 강연과 북페스티벌 등 다양한 독서대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독서골든벨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다. 인증 포인트 활동내역을 통해 4년간 대학생활의 뿌듯함을 느꼈다고.
 
“백남학술정보관에 재미 있고 유익한 행사가 많은데, 학생들이 잘 모르는 것 같아요. 새내기일 때 더욱 시간이 많으니 다양한 행사를 즐겼으면 좋겠네요.” 방 씨는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HY-Reader 독서 인증제에 참여하길 희망했다. Hy-Reader 독서 인증 포인트는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클릭 시 이동)를 통해 쉽게 조회할 수 있다.
 
▲ 방원경(중어중문학과 4) 씨는 850점의 높은 점수로 졸업과 함께 HY-Reader 다이아몬드 등급을 인증 받는다.

    
글/ 황유진 기자              lizbeth123@hanyang.ac.kr
사진/ 이진명 기자          rha925@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