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4/06 한양뉴스 > HOT이슈

제목

서울캠퍼스, 2019학년도 봄 축제 '라치오스' 개최하지 않는다

3일 비상대책위원회 입장문 발표 ... 축제 집행부 공개 모집에도 지원자 적어

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bt8w

내용
한양대 서울캠퍼스 총학생회가 공석인 가운데, 제47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공식적으로 봄 축제인 '라치오스'를 개최하지 않는다고 3일 공지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입장문을 통해 두 차례의 집행부 모집에도 지원자수가 적어 현실적으로 진행이 어렵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봄축제 “라치오스”에 대한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입장문
 

안녕하십니까. 2019년도 47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먼저, 2019년 봄 축제 “라치오스”가 진행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깊은 사과와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비상대책위원회 중앙집행부는 학우분들의 축제를 향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성공적인 축제 진행으로 보답드리려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의 벽이 너무나 높았습니다. 현 비상대책위원장과 중앙집행위원장은 학기 초부터 축제 성사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주장했습니다. 그로 인해, ‘축제준비특별위원회’가 중앙운영위원회 내부에 발족되었고,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라도 꼭 축제를 성사를 시키고 싶었습니다.
 

작년 축제를 직접 경험하고 지켜봤던 당사자의 입장에서 한양대학교 학우분들에게 축제가 얼마나 큰 의미를 지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축제 진행을 위해 바쁘게 준비했고 함께 축제를 만들어나갈 사람을 구하기 위해 집행부 공개모집을 두 차례나 진행했으나 지원자의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했습니다.
 

현재 집행부는 국·차장 구성조차 그 인원을 다 채우지 못했으며, 이를 도울 국원 또한 전무한 상황입니다. 국·차장 마저도 두 번의 공개모집, 비상대책위원장과 중앙집행위원장의 인선으로 어렵게 이루어진 상황입니다. 저희 집행부원에게는 실례가 될 수 있는 말이지만, 작년의 집행부의 경험에 비해 현 집행부가 현저히 부족한 점도 저희가 당장 직면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축제를 진행했을 경우 만약의 사고에 대해 학우분들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축제에 대한 열정만으로 무책임하게 축제를 강행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축제기획단(이하 축기단)을 모집한다고 하더라도 축기단에 축제 관련 업무에 대해서 책임을 지게 할 수 없는 점, 축기단원의 숫자의 크기가 업무 진행 능력을 대변할 수 없다는 점을 들어 인력의 부재로 인한 축제 무산을 결정했습니다.
축제는 컨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기획사와의 논의, 재정적인 후원 관리, 기타 다른 학교 부처들과의 협의와 협상을 통해 진행되어야 하기에 이를 맡을 집행부가 부재한 상태에서의 축제 진행은 실질적으로 불가능 하였습니다.

47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봄 축제 라치오스는 없음을 공식적으로 알려드립니다.
 

학우분들의 기대와 사랑을 받고 있는 축제를 진행하지 못하게 된 상황에 대해 저희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도 큰 유감을 표하며, 학우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힙니다.
 

47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일동 올림.

출어 :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5

  • 수도전이나...2019/05/11

    2학기에 서울대하고 수도전 개최 추진 부탁드려요...

    ㅜㅠㅠㅠㅠㅠㅠㅠㅠ2019/05/17

    이전 학생회들 정치색 드러나는 행동 -> 작년 학생회 선거 공약 ㅆㅎㅌㅊ, 여총의 오지는 삽질 -> 작년 비대위의 성공적인 축제 개최 -> 총학 공석 ㅋㅋ

    동문 2019/05/19

    비대위체제로도 생각보다 잘굴러가니 투표 안해도 되겠다는 안일한 생각이 불러온 참극

    김길수2019/05/18

    서울시에서 한양대학교 학우여러분을 위한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관련 문의 한양대구내사진관 전화 02-2220-4747, 학생식당 1층 위치

    졸업생2019/05/22

    몇년만에 축제보러 학교 구경 갈려고 했는데.. 후배님들 고생이 많은듯. 화이팅! 내년에는 꼭 부탁해요!

    전역6개월남앗다2019/05/25

    내년에 복학하는데 제발 내년에는 축제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