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11/28 한양뉴스 > 성과

제목

한양대 ‘최우수 청년드림대학’ 3회 연속 선정

돋보이는 강점으로 'HY-CDP' 소개돼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ZquQ

내용
동아일보와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리서치회사인 마크로밀엠브레인이 함께 실시한 ‘2017 청년드림대학’ 평가에서 한양대학교가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2013년 이후 매년 실시하던 청년드림대학 평가는 2015년 3회 평가 이후 격년제 평가로 전환돼 올해로 4회를 맞았다. 한양대는 2014년, 2015년에 이어 올해까지 3회 연속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본 대학 평가는 교육 여건이 우수한 상위권 대학들이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얼마나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총 3단계에 걸쳐 전국 4년제 대학 227곳 중 1차 평가를 통과한 45개 대학을 대상으로 인프라, 교육과정, 서비스, 네트워크 등 4개 영역 30개 지표로 종합 평가해 최우수청년드림대학, 우수청년드림대학, 청년드림대학을 각각 선정했다.
 
‘최우수 청년드림 대학’에는 한양대를 포함해 금오공대, 동국대, 서강대, 선문대, 성균관대, 순천향대, 숭실대, 중앙대, 한국기술교육대(코리아텍) 등 10곳이 이름을 올렸다.
 
평가 영역 중 대학 진로·취업·창업 관련 지원 계획, 인력 및 조직, 학사 제도 등을 평가하는 '인프라' 분야에서 한양대는 87.7점을 받아 최우수 평가를 받은 10개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진로·취업·창업 지도를 위한 교육과정 등을 평가하는 '교육' 분야 82.1점, '네트워크' 분야 80.6점, '서비스' 분야 74.5점을 기록했다.
 
 
동아일보 11월 28일 자 기사에 따르면, 올해 최우수 청년드림대학으로 선정된 한양대는 2015년 평가 때보다 학생들의 취업·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한층 정교하게 발전시켰다며 한양대의 HY-CDP(Career Development Program)를 소개했다.
 
HY-CDP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경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접속만 하면 직무역량검사부터 10만여 개 기업 DB와 채용 정보, 1만8000여 개 스마트 러닝 등 취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에 기반한 수치, 취업 상담이 결합된 평가를 결합해 개인별 취업역량보고서가 작성된다. 지도교수는 이를 바탕으로 학생에게 맞는 직종이나 기업을 소개하고, 학생은 단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우수 청년드림 대학’에는 가천대, 건국대, 고려대, 국민대, 단국대, 부산가톨릭대, 상명대, 숙명여대, 아주대, 이화여대, 인천대, 인하대, 한국산업기술대, 한림대, 호서대로 총 15개가, ‘청년드림 대학’에는 경상대, 경희대, 계명대, 광운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동의대, 부산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대, 세종대, 영남대, 우송대, 울산대, 전남대, 제주대, 창원대, 충북대, 한국외국어대, 한밭대 등 총 20개 대학이 꼽혔다. 


'2017 청년드림대학 평가' 자세히 보기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