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7/06 한양뉴스 > 성과

제목

한양대 올 하반기 산학연 공동연구법인 설립

자동차용 통신기술 개발 및 판매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cSRM

내용
한양대학교 공동연구법인이 올 하반기에 설립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한양대를 비롯해 전자부품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보유한 각각의 핵심 기술과 민간기업의 자본을 활용해 올해 하반기 4개의 ‘산·학·연 공동연구법인’이 신규 설립될 예정이라고 6월 28일 밝혔다.
 
산·학·연 공동연구법인은 대학이나 정부출연연구기관이 기술을, 민간기업이 자본을 출자해 공동으로 설립하는 법인이다. 출자한 원천기술과 자본을 활용해 후속 연구개발과 기술 사업화까지 추진한다.
 
한양대 공동연구법인은 차세대 자동차용 RRS(Reconfigurable Radio System) 기반 차량 통신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솔루션으로 제작·판매할 계획이다.
 
미래부는 “한양대 공동연구법인은 2025년까지 약 3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전자부품연구원 공동연구법인은 생체신호와 실내 환경정보 모니터링에 기반한 생활가전제품과 플랫폼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공동연구법인은 단백질 항체분석시스템을 개발해 사업화를 앞두고 있으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공동연구법인은 기존 단백질 항체분석에서 낭비되는 요소를 제거한 새로운 포맷을 사업화한다.
 
한편, 한양대는 미래부가 작년부터 추진 중인 대학·출연연이 보유한 기술과 기업의 수요를 매칭하는 ‘중대형 복합기술사업화’ 사업 지원 대상에 올해 추가 선정됐다.
 
이에 한양대 컨소시엄은 극자외선(EUV) 펠리클을 활용한 반도체 노광장비를 개발할 예정이다. 약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