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12/28 한양뉴스 > 교수

제목

신영전 교수의 ‘일본 병원사’, 2018 세종도서 선정

학술부문 기술과학 분야 우수 학술도서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rDup

내용
▲'일본병원사'(한울아카데미, 2017)
신영전 예방의학교실 교수(한양대학교병원 예방의학과)와 최선우, 이준석, 다나카 신이치 등이 함께 공역한 ‘일본 병원사’(한울아카데미, 2017)이 2018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기술과학 분야 우수 학술 도서로 선정됐다.
 
세종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1년에 두 번 선정하는 우수도서의 명칭이다. 2018년 올 해의 경우 상반기에 220종, 하반기에 320종의 양서가 선정됐다.
 
일본 병원사는 일본 병원의 모든 것, 즉 기원부터 현대 의료 시스템의 구축까지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일본사라는 큰 흐름 속에서 병원에 초점을 맞추어 시기별로 사례를 모아 엮어낸 역사서다. 병원에 관한 기록을 담았을 뿐만 아니라 역사적 사실의 인과 속에서 의료 종사자가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또 전쟁의 화마 속에서 의학은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등을 두루 짚어본다. 사례와 고증을 통해 일본 병원을 복원해 일본의 보건의료사를 통찰한 이 책은 한국 병원의 시스템을 근원적으로 고찰할 기회와 함께, 시대와 함께하는 의료인의 역할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할 장을 열어줄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세종도서는 전국 공공 도서관 등 총 2500여 곳에 보급될 예정이다. 선정도서 목록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와 세종도서 온라인시스템(bookapply.kpip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영전 교수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