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111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9-03 15

[교수]한상린 교수, 이마트 사외이사 선임

▲한상린 교수 이마트는 3월 15일 주주총회에서 한국유통학회 회장을 지낸 한상린 경영학부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한 교수는 현재 LG생활건강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을 겸임하고 있지만 이번 달로 임기가 종료된다. 이마트 주주들은 한상린 교수를 감사위원으로도 선임하기로 의결했다.

2019-03 15

[교수]이훈 교수, 한국관광학회 차기 회장 취임

▲이훈 교수 이훈 관광학부 교수가 한국관광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수석부회장을 마친 오는 2021년 3월부터 2년간이다. 이훈 교수는 그 동안 한국관광학회 부회장직을 3회 역임했으며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연구 심의위원, 해양수산부 장관 정책자문위원, 관광산업포럼 위원장, (재)서울관광재단 이사,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이사, 서울시 등 지자체 정책 자문위원 등 관광분야 전반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교수는 "건강한 학문 공동체를 건설하고 사회와 호흡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관광학회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한국관광학회는 1972년 9월에 창립돼 현재 3천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관광학 분야의 연구 학술지인 '관광학연구'가 연 10차례 발간되고 있고, 영문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도 발간하고 있으며 우수 등재 학술지로 지정돼 있다.

2019-03 13

[교수]정재찬 교수의 ‘시를 잊은 그대에게’, 완주군 올해의 책 선정

▲전북 완주군 올해의 책 '시를 잊은 그대에게' (휴머니스트, 2015) 전북 완주군은 2019 올해의 책으로 정재찬 국어교육과 교수의 ‘시를 잊은 그대에게’를 선정했다. 완주군은 지난 3월 12일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 추진위원회’를 열고 최종 토론을 거쳐 올해의 책을 선정했다. 앞서 위원회는 독서회와 출판계,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총 18권을 추천받았다. 회의를 통해 ‘시를 잊은 그대에게’, ‘개인주의자 선언’, ‘내 안의 역사’, ‘인생우화’ 등 총 4개의 도서를 후보로 올렸다. 정재찬 교수의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시읽기 교양강좌 ‘문화혼융의 시 읽기’ 강의의 내용을 바탕으로 집필한 시 에세이다. 시의 낭만과 아름다움, 깊은 맛을 전달하기 위해 가요와 가곡, 그림과 사진, 영화와 광고 등 다양한 소재를 통해 시를 읽는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다. 완주군은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저자초청 강연과 저서에 소개된 46편의 시를 활용한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책과 도서관을 통해 으뜸도시, 행복완주가 되도록 책 추진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찬 교수

2019-03 13

[교수]김영재 교수, 안산시 SNS 운영 자문위원 위촉

▲김영재 교수 김영재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안산시 SNS 운영 자문위원으로 신규 위촉됐다. 안산시는 지난 3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SNS 전문가와 관련 학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SNS 운영 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9회 안산시 SNS 운영자문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시 공식 SNS가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최신 트렌드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고 SNS의 기본인 콘텐츠에 더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올해부터 신규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효율적인 홍보방안과 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가 심도 있게 이어졌다. 시는 앞으로도 SNS 운영 자문위원회를 시민과의 소통 강화방안을 강구하고 다양한 시정 홍보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SNS 자문위원의 의견을 반영해 안산시 공식 SNS가 정보 제공과 홍보의 차원을 넘어 시민과 진정한 소통의 창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03 13

[교수]한명훈 교수,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젊은연구자상 수상

▲한명훈 교수 한명훈 신경외과학교실 교수(한양대학교구리병원 신경외과)가 지난 3월 10일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된 2019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의 제목은 ‘The Possible Link Between Bone Mineral Density and Brain Atrophy and Hydrocephalus in Elderly’로 노인에서 골밀도와 뇌위축 및 뇌실 확장의 진행 정도 간에 연관성이 있음을 발견한 내용이다. 이와 관련 한명훈 교수는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뇌위축 및 뇌실 확장이 정상군에 비해서 더 동반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뇌 CT나 MRI를 검사하여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한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대한 신경외과 학회 정회원, 대한 뇌종양 학회 정회원 및 운영 위원, 대한 신경 종양 학회 정회원, 대한 정위 신경외과 학회 정회원, 노발리스 학회 정회원, 대한 내시경 뇌 수술 학회 정회원 등 활발한 학회 활동을 하고 있다.

2019-02 28

[교수]이명훈 교수, 제3대 한국도시재생학회장 선임

▲이명훈 교수 사단법인 한국도시재생학회는 지난 2월 26일 오후 5시 한양대 신소재공학관에서 총회를 열고 제3대 회장에 이명훈 도시공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다. 한국도시재생학회는 도시재생 관련 연구자들의 교류와 도시재생사업의 전국적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 2월 설립됐다. 도시재생학회는 지방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세마나를 개최하는 등 도시재생사업의 저해요인 해소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명훈 교수는 "도시의 노후·쇠퇴화에 대비하는 재생 전략을 모색하고 지역성과 도시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도시재생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02 27

[교수]김홍배 교수, 제3대 한국도시계획가협회장 취임

▲김홍배 교수 김홍배 도시공학과 교수(도시대학원장)는 지난 2월 26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한국도시계획가협회 이사회 및 2019년 정기총회」에서 제3대 한국도시계획가협회장으로 취임했다. 김홍배 교수는 전임 협회장 여홍구 전 한양사이버대학교 부총장에 이어 향후 2년간 도시계획에 대한 국민의 이해 증진을 위한 사업과 쾌적한 도시환경 및 품격높은 국토공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도시계획가협회는 2012년 도시계획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증진시키고, 도시계획가의 윤리강화 및 품위 보전과 권익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김 교수는 △한양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한양대학교 교무처 교무실장 △한양대학교 학생처장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원장 △전)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제24대 회장을 역임하고 한양대 도시대학원의 위상을 알리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그는 "도시계획가들을 위한 제도적 개선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취임사를 밝혔다.

2019-02 23

[교수]김봉영 교수, 대한감염학회·대한항균요법학회 ic 저널 ‘우수심사자상’ 수상

▲김봉영 교수 김봉영 내과학교실 교수(한양대학교병원 감염내과)가 지난 2월 22일 대한감염학회와 대한항균요법학회학술지인 'Infection & Chemotherapy'에서 수여하는 2018년도 ‘우수심사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Infection & Chemotherapy'의 2018년 한 해 동안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김 교수는 논문심사의 충실도, 심사편수, 심사회신기간 등의 평가에서 논문의 질적 향상과 학술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김 교수는 "'Infection & Chemotherapy'에 투고되는 다양한 감염 관련 논문을 심사함으로써 오히려 개인적 연구 역량 강화에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국내 감염 질환 연구 분야의 발전과 더불어 'Infection & Chemotherapy'가 더욱 영향력 있는 저널이 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봉영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한내과학회, 대한감염학회, 대한항균요법학회, 대한병원감염관리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18년부터 한양대학교병원 감염내과에서 불명열, HIV/AIDS, 다제내성균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2019-02 13

[교수][부고]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우창웅 명예교수 별세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우창웅 명예교수께서 2019년 2월 13일 별세하셨음을 삼가 알려드립니다. ◇빈 소 : 강남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6호실 ◇발 인 : 2019년 2월 15일(금) 오전 9시

2019-02 01

[교수]박수길 명예교수, 제60회 3·1문화상 수상

▲박수길 교수 재단법인 3·1문화재단(이사장 김기영)은 지난 1월 31일 제60회 3·1문화상 수상자로 박수길 성악과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박 교수는 1968년 오페라 무대에 데뷔한 이후 61개의 오페라 공연에 주역으로 출연하며 우리나라의 대표 바리톤으로 활동했으며, 일선을 떠난 지금도 음악계 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는 진정한 음악가임을 인정받아 예술상 수상자로 뽑혔다. 3·1문화상은 숭고한 3·1정신을 이어받아 조국의 문화 향상과 산업 발전을 권장하는 취지에서 당시 대한양회공업주식회사가 창설해 1960년 3월 1일 제1회 시상식을 거행한 바 있고, 66년 8월에는 재단법인 3·1문화재단 설립으로 이어져 운영되는 공익 포상제도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과 상패, 휘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3월 1일 오전 10시 마포구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