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068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8-10 12

[교수]김동선 교수, '아시아 오세아니아 내분비학회’ 회장 취임

▲김동선 교수 김동선 내과학교실 교수(한양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가 지난 9월 29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제16차 아시아 오세아니아 내분비학회 학술대회’에서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김동선 교수는 “아시아 오세아니아 내분비학회는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내분비학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오는 2020년에는 아시아 오세아니아 내분비학회를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더 수준 높은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동선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부학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 및 감사, 대한내분비학회 이사, 대한신경내분비연구회 총무이사를 역임했고, 현재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 등으로 활발한 학회 활동을 하고 있다.

2018-10 12

[교수]김두리 교수, ‘2018 미래인재상’ 수상

▲김두리 교수 김두리 화학과 교수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여성과총)에서 한국 과학기술계를 이끌어나갈 젊은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2018 미래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미래인재상’은 한국과학기술계를 이끌어 갈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여성과학기술인을 발굴 및 격려하고자 여성과총이 2010년부터 제정한 상으로, 지금까지 총 6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는 과학기술 전 분야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 만40세 미만인 여성과학기술인 가운데 연구 업적이 우수한 1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김 교수는 ‘자연과학’ 분야 미래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31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한편, 여성과총은 국내외 63개 여성과학기술단체가 결성한 회원 수 7만4000명 규모의 국내 최대 여성과학기술단체연합회다.

2018-10 12

[교수]김지은 교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김지은 교수 김지은 기술경영학과 교수팀이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8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생체공학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레드닷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중 하나로, 올해는 55개국 5640개 출품작 중 상위 0.7%인 40개 작품만이 해당 상을 받았다. 김 교수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을 위한 수부(手部)기능 장애정도를 측정하는 글러브 ‘MANOVIVO’를 개발 및 출품했다. 해당 글러브는 사람마다 다른 손의 사이즈와 관절 상태를 고려해 착용 시 접촉범위를 최소화하고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인간공학적으로 디자인됐다.

2018-10 12

[교수]김윤지 겸임교수, 최초 2회 연속 한국연구재단 박사후국내연수 선정 (2)

▲김윤지 겸임교수 김윤지 무용학과 겸임교수가 한국연구재단에서 시행하는 2018년 학술·인문사회사업의 박사후국내연수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최근 5년간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후국내연수 대상자에 연속 2회로 선정된 경우는 김 교수가 처음이다. 김 교수는 2017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연구재단 및 한국학중앙연구원으로부터 총 1억1640만원의 개인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선정자 중 최대 수혜 금액이다. 선정된 김 교수의 연구과제는 개인 과제로 ‘공공성 관점으로 본 국가무형문화재 제도의 미래지향적 관점과 방향’과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영역확장에 관한 한국춤 콘텐츠 모듈활용방안’이며, 공동 과제로는 ‘한국학분야 토대연구지원 사전편찬 정보통합DB구축’이다. 김 교수는 “예술성, 역사성이 우수한 우리춤을 제대로 된 학문적 글로 남기고 싶다”며 “우수한 연구진들과 사회문제 해결형의 융합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싶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글로컬 시대, 내년부터는 국제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국춤의 우수성을 학문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격이 높고, 결이 고운 ‘사랑의 실천’을 할 수 있는 학자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2018-10 12

[교수]박용순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박용순 교수 한양대 박용순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10월 8일(월) 오후 2시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9회 비만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민의 비만예방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8-10 04

[교수][부고] 공과대학 건축공학부 문태섭 명예교수 별세

공과대학 건축공학부 문태섭 명예교수께서 2018년 10월 3일 별세하셨음을 삼가 알려드립니다. ◇빈 소 : 한양대학병원 장례식장 특2호실 ◇발 인 : 2018년 10월 5일(금) 오전 10시 ◇장 지 : 서울추모공원

2018-10 01

[교수][부고]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김원택 명예교수 별세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김원택 명예교수께서 별세하셨음을 삼가 알려드립니다. ◇빈 소 : 서울대학교병원(혜화동) 장례식장 2호실 ◇발 인 : 2018년 10월 1일(월) 오전 6시 ◇장 지 : 경기도 여주시 남한강 공원묘지

2018-09 27

[교수]안신원 교수 ‘제32회 안산시 문화상’ 수상

▲안신원 교수 안신원 문화인류학과 교수가 ‘제32회 안산시 문화상’ 학술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9월 19일 경기 안산시는 2018년도 문화상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안산시 문화상은 향토문화와 지역사회 발전 등에 공헌한 시민을 대상으로 학술·교육·예술·지역사회개발·체육 등 5개 부문 각 1명을 선정한다. 안 교수는 한양대 박물관장 겸 고고학연구실장·문화재연구소장 직을 맡으며 대부도 육곡 고군분 발굴조사와 안산읍성 지표조사 등 지역 내 문화유적의 조사연구활동에 활발히 참여했다. 또한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꾸준한 출판활동을 진행해 지역 내 문화재 연구와 활용계획을 위한 기초자료의 토대를 만드는 등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일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열리며, 수상자에게는 시장 명의의 상패가 수여된다. 문화상 수상자는 학술 부문 안 교수를 비롯해 ▲예술 부문 김성운(경기도무형문화재 제18호 옥장 전수조교) ▲교육 부문 이선교(초지초등학교 교장) ▲지역사회개발 부문 염희섭(일동경로당 회장) ▲체육 부문 정보경(유도 국가대표·안산시청)씨다.

2018-09 11

[교수]유재석 교수·최원철 특임교수, ‘강남 뉴디자인위원회' 위원 위촉

▲유재석 교수 유재석 건설환경공학과 교수와 최원철 도시·부동산개발학과 특임교수가 ‘강남 뉴디자인위원회’ 위원에 위촉됐다. 임기는 2022년 6월 30일까지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지난 8월 27일 강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민선7기 정책비전을 제시하고 핵심과제 선정 및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강남 뉴 디자인위원회’ 위촉식과 전체회의를 가졌다. 유재석 교수 및 최원철 특임교수를 포함한 53명의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강남 뉴디자인위원회’는 정책 수립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에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최원철 특임교수 위원회는 ▲밝은미래위원회 ▲안전도시위원회 ▲구민행복위원회 ▲감동행정위원회 등 4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됐으며, 분과위를 지원하기 위한 TF(뉴디자인 추진반)도 운영한다. 유재석 교수와 최원철 특임교수는 ‘안전도시위원회’ 위원으로서 도시주거, 환경, 안전, 교통에 관련한 민선7기 정책 비전을 제시하게 된다. 또, 구 행정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핵심과제를 선정하는 동시에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만들어 10월 18일까지 사업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뉴디자인 위원회가 강남다운 강남을 만드는 데에 큰 그림, 여러 방향성을 제시해 주시고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하고, 잘못된 부분은 지적도 해주시길 바란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2018-09 11

[교수]2018학년도 후반기 특별승진·승급 교원 선정

▲(사진 왼쪽부터)김동립 교수, Krisda Chaemsaithong 교수, 최창규 교수 한양대학교는 2018학년도 후반기 특별승진·승급 교원을 선정했다. 특별승진 대상자는 총 2명으로 △김동립 기계공학부 교수 △Krisda Chaemsaithong 영어영문학과 교수이다. 특별승급 대상자는 최창규 도시공학과 교수이다. 한양대학교는 교수들이 성과를 통해 우대받는 인사시스템을 확립하고, 연구와 교육에 더욱 더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에서 특별승진·승급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별승진·승급 요건은 교수 및 지도 능력과 연구 실적 등이 탁월해 교육발전에 공헌하거나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학교발전에 크게 공헌한 교원 등이다. 특별승진은 최근 4년간의 실적을 바탕으로, 특별승급은 최근 5년간의 실적을 바탕으로 선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