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346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3-04 16 중요기사

[행사]시동 꺼! 반칙운전 캠페인 협력 협약식

16일 교내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한양대학교, 동아일보 시동꺼! 반칙운전 캠페인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2013-04 15 중요기사

[행사][채널H] 백남상 제정 선언식

[제1회 백남상 제정 선포식 현장] 한양 학원 설립자 고 김연준 선생의 뜻을 기리는 ‘백남상’의 제정을 알리기 위해 ‘제 1회 백남상 제정 선포식’이 8일 신본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백남상은 고 백남 김연준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하기 위해 백남기념 사업회가 제정한 상으로, 이날 한양대를 비롯해 한양학원 산하 교육기관의 대표들이 모두 참석해 백남상 제정의 취지를 전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김종량 이사장은 고 백남 선생의 삶을 이끈 원동력이 사랑의 실천, 실용정신, 예술혼이라고 말하며 이 세 가지 정신을 계승하여 우리의 사회를 이끌어가는 이정표로 삼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 상이 비롯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공학, 음악, 인권봉사 각 분야에서 공헌이 많은 이에게 수상되는 백남상은 올해 9월 제 1회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난 70여 년간 남다른 열정과 애정을 가지고 지금의 한양대학교가 있을 수 있도록 단단한 기반을 다지고, 가꾸어온 고 백남 김연준 선생. 오는 9월 첫 시상식의 자리에 설 주인공, 백남 선생의 활동과 정신을 받아들여 한양의 발전에 이바지한 훌륭한 수상자들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2013-04 08 중요기사

[행사][채널H] 한양글로벌인재특강_홍석천 동문 강연

지난 3일 교양교육과정으로 신규개설 된 동문초청과목, 한양글로벌인재특강 다섯 번 째 강의가 백남음악관에서 열렸다 [인터뷰] 대외협력처장 김용수 교수 Q. 한양글로벌인재특강 교양과목 개설 목적은? 우리 한양의 자랑스러운 동문이 우리 사회에서 우리나라의 근대화 산업화를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각 분야에서 아주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고, 그분들을 모셔서 지난 얘기를 들으면서 젊은 시절에 그분들이 가졌던 꿈과 미래, 이런 것들을 나누면 우리 후배들에게 굉장히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지금 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어요. 30주 동안 각 계 각 분야에서 또 연령별로 좋은 분들을 모셔서 강의할 계획이 있고, 올해 처음 시행이지만 이게 잘 성공이 되면 이분들 중심의 책도 발간해 보려고 합니다. 조금 더 재미있는 강의로 그리고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로 진행하도록 할 테니까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한양대 연극영화과 89학번 홍석천입니다. 반갑습니다." 이번 다섯 번 째 강연은 우리 대학 연극영화과 89학번 선배인 배우 홍석천이 초청되어 많은 후배의 열화와 같은 환영으로 강연이 시작되었다 [인터뷰] 배우 홍석천 (연극영화과 89) 안녕하세요, 홍석천입니다. 제가 한양대 연영과 89학번이라는 사실을 여러분 잘 모르실 텐데요, 제가 여러분의 학교 선배입니다. 대선배야~ 오랜만에 학교 올라와서 신학기 초에 후배들을 만나서 강의하니까 제 기분이 또 새롭고요 전국 어느 대학을 다니면서 강의를 하지만 아무래도 한양대 후배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저에겐 더 즐거울 것 같습니다. 맘 편히 저에게 언제든지 달려와서 여러분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언제든 도와드리겠습니다. 저랑 친하게 지내요~ 특히 남학생들이면 땡큐! 우리 한대 후배들 정말 반갑습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란 사람을 보여주면 되는 건데" "나만의 something special을 보여줘야 한다" 힘든 좌절을 딛고 재기에 성공한 홍석천 동문은 자신의 스토리를 통해 20대의 꿈과 고민, 올바른 선택에 대해 진솔한 조언들을 아끼지 않았다 [인터뷰] 영문학과 13학번 소지연 Q.한양글로벌인재특강 강연 소감은? 사회에 진출하신 다양한 선배님들이 오셔서 실질적인 정보를 많이 주시는 점이나 질의 응답식으로 수업을 하는 게 신선했고, 선배님이라 더 친근해서 그런지 교수님에게 하기 힘들었던 질문도 이렇게 스스럼없이 할 수 있어서 되게 좋았고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직업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잖아요 그런 것도 아직 1학년이지만 알 수 있어서 좋았고요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특유의 재치로 맛깔스럽게 풀어내어 강의에 참가한 후배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2013-04 08 중요기사

[행사][채널H] 2013 책으로 하나 되는 한양 새내기

책 읽는 새내기 한양인을 위한 자리, ‘2013 책으로 하나 되는 한양 새내기’ 행사가 신본관 앞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수 십 명의 새내기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기초융합 교육원의 주최로 한양인들을 융합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독서 프로젝트의 일환이었습니다. 공과계열 학생들에게는 인문학분야의 도서를, 인문계열 학생들에게는 공학분야의 도서를 임덕호 총장이 직접 나눠주며 학생들의 독서를 장려하였습니다. [인터뷰] Q. 이번 행사의 취지는? (기초융합교육원장 유성호 교수) 그동안 우리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도전적인 독서를 하는 운동을 열심히 해왔습니다. 그 일환으로 대학이 책으로 접근하고 또 지성적인 사유를 하는 공간임을 (알려주고) 학생들에게 스승으로서 우리 교수님들이 책을 선정하고 책을 나눠주는 행사를 함으로써 책이 결국은 대학을 구성하는 표상임을 알리려고 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Q. 이번 행사의 기대효과는? 우리 책 읽는 운동 한양본부 교수님들이 아주 정성을 다해서 인문계, 자연계, 외국인 학생들에게 알맞은 맞춤 책들을 골랐어요. 그래서 이 책을 가지고 4, 5월에 우리 기초융합교육원에서 북콘서트를 전문가 선생님들을 모시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 책을 나눠주는 데만 머물지 않고 책을 공유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사를 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행사들이 고전독서를 강조하는 한양대학교의 책 읽는 문화를 진작하는데 아주 긍정적인 기여를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행사는 새내기 한양인들에게 한 분야에만 치중하지 않은 다방면적인 독서를 권장하며, 경쟁력 있는 지식을 쌓는 인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인터뷰] (화학과 13학번 김규호) 화학과인 제가 인문학 적인 소양을 쌓을 수 있게 한양대학교에서 따로 행사를 마련해 주신 것에 대해서 굉장히 감사하게 여기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2013 책으로 하나되는 한양 새내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저마다 한 권 씩 책을 받아들고 밝은 표정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학교 학생들이 책과 친해지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독서의 기쁨을 알고 책 속의 무궁무진한 지식으로 다져진 한양인들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채널 H 윤나효였습니다.

2013-04 08 중요기사

[행사][채널H] off-line 소통한대·발전한대 '호프데이'

지난 3월29일, 우리대학 온라인 소통게시판인 '소통한대·발전한대'의 오프라인 모임인 '호프데이' 행사가 서울과 ERICA캠퍼스의 교수, 학생, 직원, 동문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앞 한양호프에서 열렸다. 그 동안 소통한대·발전한대 게시판을 통해서 다뤘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대학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자리가 되었다.

2013-04 05 중요기사

[행사]off-line 소통한대, 발전한대

한양대학교는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총장이 직접 학생들을 만나는 'Hanyang, Hope, Hof day with President' 행사를 29일 대학 근처 호프집에서 개최하였다. 대학 구성원들의 다양하고 건설적인 제안을 받아 실행에 옮기고, 이를 대학 발전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약 1년전에 개설한 대학 홈페이지 내 게시판이 동기가 된 행사다. 그 동안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진행되었던 교감을 오프라인에서도 확장해 보겠다는 취지로, 행사 타이틀도 '오프라인 소통한대 발전한대'로 정해졌다.

2013-04 04 중요기사

[행사]개강맞이 떡나누기 행사

손주형 한양대 총학생회장 외 총학생회 간부들이 4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애지문(愛之門) 앞에서 열린 ‘개강맞이 떡 나누기’ 행사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떡을 나눠주고 있다.

2013-04 01 중요기사

[행사]2013 한양대학교 경영성과보고 영상

2013 한양대학교 경영성과보고 영상

2013-04 01 중요기사

[행사]제1회 한양 ETHOS 시상식

탁월한 리더십과 사회봉사활동의 실천을 통해 모범이 된 학생들을 시상하는 '제1회 HANYANG ETHOS상 시상식'이 신본관 제2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HANYANG ETHOS'는 '한양윤리'라는 뜻으로 이번 시상식은 '한양윤리강령'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13-03 21 중요기사

[행사][채널H] 2013학년도 중앙동아리 새내기 모집

대학생활의 꽃이라고 한다면 동아리 활동을 들 수 있습니다. 새학기를 맞아 이곳 한마당에서는 우리 대학 중앙동아리들이 신입회원 공개모집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현장을 둘러보겠습니다.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캠퍼스 학생회관 앞 한마당에서 중앙동아리 공개모집이 3일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중앙동아리 공개모집은 화창한 봄 날씨 속에서 76개 중앙동아리가 신입생 및 재학생 신입회원을 모집하는 자리였습니다. <인터뷰> Q. 신입생에게 중앙동아리란 어떤것이다..? (동아리 연합회장 경영학과 09 전주연) 제가 생각하기에는 학부를 넘어선 모든 학우의 만남이라고 생각해요 인문대면 인문대, 공대면 공대, 하나의 학부의 틀에 갇혀 있는데 동아리에 들게 되면 타 대학생들도 만날 수 있고 축제 준비나 공연 준비를 할 때 몸을 부대끼면서 준비를 하기 때문에 하나의 작은 사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한마당은 예술, 학술, 체육 등 여러 분과의 동아리들이 자기 동아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흥겨운 분위기로 가득찼습니다. <인터뷰> (한양대학교 13학번 신입생) 그냥 쭉 다 둘러볼라고요, 재밌어요, 신기해요! <인터뷰> (중어중문학과 13학번 이민정) 되게 활기차고요 뭔가 조금 정신없어 보이는데 잘 둘러보면 재밌을 것 같아요. 공개모집을 찾아온 여러 신입생들은 선배들의 장기와 묘기를 지켜보면서 3일 동안 우리대학 중앙동아리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중앙동아리 공개모집은 아직 대학생활을 낯설어하던 신입생들이 대학 선배들과 친해지고 우리대학에 대한 애교심을 기르고 소속감을 키우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인터뷰> (각 동아리) 매직아이~ 여학우 환영합니다 의미있는 봉사활동 동아리 어떠세요 여러분 장애인 봉사활동 동아리 '키비탄'으로 오세요 보헤미안 환영합니다! Rock and Roll! 바쁜 대학생활에서 동아리 활동은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신입생 여러분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즐거운 대학생활 만들어가길 기원하겠습니다. 채널H 김병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