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346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3-03 21 중요기사

[행사][채널H] 학생회관 사랑방 할랄푸드 코너 오픈

한양대학교 '할랄푸드(Halal Food)'음심점 대학 최초 개장. 교내 학생회관 사랑방에 위치한 무슬림 유학생을 위한 특별식당. '할랄 음식(Halal Food)'은 이슬람 율법에 따른 음식으로 야채와 곡류, 해산물은 포함되지만, 육류는 율법에 맞게 도축된 경우만 먹을 수 있는 음식. 학교측이 의미있는 변화를 시도하여 교내 이슬람 유학생들에게 맛과 편의를 제공하고, 국내 학생들에게는 이색음식을 선보임으로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대학으로 거듭남. <인터뷰> (후세인알하르비 융합전자공학부 09학번) 먹어보니 맛이 어때요? "완전 맛있어요." 학교에 이렇게 할랄푸드가 제공되는 식당이 있으니 어때요? "할랄푸드 음식점이 생겨서 너무 좋습니다. 편하고 맛도 좋아서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겁니다. 지금까지는 멀리 이태원이나 을지로 쪽에서 점심을 먹고 왔지만 이제는 이곳에서 빨리 먹고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현재 우리 대학의 이슬람권 유학생은 80여 명으로 전체 유학생의 4%가량으로 교내에는 유학생들을 위한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의 문화가 공존할 수 있도록 노력함.

2013-03 21 중요기사

[행사][채널H] 2013학년도 1학기 총학생회 개강 떡잔치

지난 3월 4일 2013학년도 2013학년도 1학기 개강을 맞이하여 '개강맞이 떡 나누기'행사가 애지문 앞에서 열렸다. 오전부터 진행된 '개강맞이 떡 나누기' 행사는 한양대학교 총학생회가 주최했으며 손주형 한양대 총학생회장 및 총학생회 간부들이 준비한 1,000여개의 떡을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2013-03 12 중요기사

[행사]국내대학 최초 할랄 푸드 코트 개관

한양대는 7일 국내대학 최초로 교내 학생회관 2층 한화 푸디스트 사랑방식당에 무슬림 학생들을 위한 ‘할랄(Halal) 푸드 코트’를 열었다. 할랄 푸드는 앞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두 차례 제공된다. 할랄은 아랍어로 ‘허용된’이란 뜻이다. 따라서 할랄 푸드는 알라의 이름으로 엄격한 절차를 거쳐 도축된 육류를 비롯하여,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과일∙채소∙곡류 등을 총칭한다. 현재 한양대에는 약 2000여명의 외국인 학생이 재학 중이며, 그중 무슬림 학생은 약 80여명이다. 국가별로는 파키스탄 30여명, 사우디아라비아 20여명, 말레이시아 5명, 인도네시아 5명 등이다. 공과대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한 무슬림 학생은 “고국에서 먹던 음식과 맛이 거의 비슷하다”며 “학교에서 상대적으로 소수인 무슬림 유학생들을 위해 할랄 푸드를 제공해 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한양대는 교과부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리 역량 인증제’ 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영국 The Times의 세계대학평가 국제화부문 전국 사립대학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양대에 재학 중인 무슬림 학생들이 7일 교내 학생회관 2층 한화 푸디스트 사랑방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한양대에 재학 중인 무슬림 학생들이 7일 교내 학생회관 2층 한화 푸디스트 사랑방식당에서 식사를 하기위해 줄을 서고 있다. 한양대에 재학 중인 무슬림 학생들이 7일 교내 학생회관 2층 한화 푸디스트 사랑방식당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2013-03 12 중요기사

[행사]한양대학교 기념품점 개관식

지난 16일 한양대학교 기념품점이 개관하였다. 이날 임덕호 총장님이 방문 축하해주었으며,위치는 역사관 1층에 마련되어있다.

2013-03 11 중요기사

[행사]한양대-삼성전기 MOU 체결식

28일 한양대학교는 신본관2층 제2회의실에서 삼성전기와 함께 차세대 전력변환 시스템 공학과 설립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2013-03 11 중요기사

[행사]한양대학교 2012홍보영상

한양대학교 홍보영상 2012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