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6/09/12 한양뉴스 > 행사 > 보도자료 중요기사

제목

한양대,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방문 간담회 개최

학생창업가들과 직접 만나 창업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 방안 논의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jRF

내용

한양대는 9월 12일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 원장을 초청해 대학생 창업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한양대는 9월 12일 한양대에서 개최된 정재훈 KIAT 원장과의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재훈 KIAT 원장, 안진호 한양대 산학협력단장, 류창완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장과 8명의 학생 창업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학생 창업자들의 고충과 그간의 창업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양대는 지난 2015년부터 3년간 산업통상자원부와 KIAT가 지원하는 아이디어팩토리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학 내에 개방형 제작공간을 구축하고 3D프린팅 등을 활용해 학생들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 한양대에서 정재훈 KIAT 원장이 학생 창업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변주영 학생(한양대 화학공학 2년)은 “기존의 3D프린터가 이동성이 좋지 않다는 점에서 착안해 접을 수 있는 3D프린터를 개발 중“이라며 ”향후 KIAT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확보 등에 도움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정재훈 KIAT 원장은 “시장에 나온 아이템이 학생이 창업한 것이라고 해서 봐주는 일은 없다”며 “학생의 창업 아이템도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대학과 함께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