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2/14 한양뉴스 > 대학가

제목

한양대 산학협력단 청년 기업 아이오, 남양주경찰서와 MOU 체결

범죄 및 빈집 절도 예방 위한 협업 시스템 구축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hObE

내용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청년 기업 아이오(I/O)에서 개발한 ‘스위처’가 범죄와 빈집 절도 예방을 위해 쓰인다.
 
경기 남양주경찰서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안전한 지역 치안 유지를 위해 아이오와 지난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설 연휴에 맞춰 설치된 스위처를 이용한 ‘스마트 여성안심스위치’가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방범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기 때문이다.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청년 기업 아이오(I/O)와 경기 남양주경찰서는 지난 12일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안전한 지역 치안 유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남양주경찰서)

지난 설 명절 연휴 기간 전후인 1월 23일부터 2월 8일까지 15일간, 남양주 경찰서는 스위처를 이용한 ‘스마트 여성안심스위치’를 시범 운영했다. 방범에 취약한 1인 여성가구 12곳을 선정, 스위처 ‘예약’ 기능으로 방범에 취약한 시간에 자동으로 불을 켜고 끄도록 한 것이다.
 
경기 남양주경찰서는 향후 150개를 추가 확보해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아이오(I/O)에서 개발한 '스위처' 이미지 (사진: 스위처 홈페이지)

한편, 청년 기업 아이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일몰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방범모드'와 해외에서도 원격으로 스위치를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추후 개발할 예정이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