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8/20 한양뉴스 > 성과

제목

한양대 ‘2018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선정

내년 2월까지 50명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개발자 양성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G2Vh

내용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프로젝트 주도형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이 2018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에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이하 ‘IITP’)는 8월 10일(금) 2018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에 참여할 29개 교육기관, 총 40개 교육과정을 선정했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은 일자리 추경을 통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청년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프로젝트 중심의 소프트웨어교육을 운영하여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1,200명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한양대 산학협력단은 2018년 8월 말부터 2019년 2월 말까지 ‘프로젝트 주도형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을 2개 반으로 운영하며, 50명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개발자를 양성한다. 총 교육시간은 960시간이며, 산학프로젝트를 600시간 수행할 예정이다.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미니프로젝트를 포함한 산학프로젝트를 600시간 진행하며 교육과정별 코치를 배정하고, SW개발 및 강의 경험이 있는 SW개발 20년차 이상의 강사진으로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진로 및 취업상담을 수시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21일(화)까지이며, 교육비는 전액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원된다. 또, 최대 월 30만원의 교육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청년실업 문제가 사회문제로대두되고 있으나, 실제 기업 현장에서는 인력 부족을 호소하고 있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라고 언급하며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을 통해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찾고 있는 젊은 인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