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9/13 한양뉴스 > 정책

제목

한양대-한전, ‘KEPCO e+ 서비스’ MOU

우량고객으로서 고객맞춤형 전력서비스 체험하게 돼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uKyM

내용
▲왼쪽부터 김석택 호텔롯데 시설팀장, 김수찬 한국경제신문 관리국장, 김응태 한전 서울본부장, 박종대 한양대 관리처장, 윤경훈 비트플렉스 소장. (사진: 한국전력공사)

한양대학교가 지난 8월 29일 한국전력공사 서울지역본부와 전력서비스 관련 고객맞춤형 부가서비스인 ‘KEPCO e+ 서비스’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PCO e+ Service는 한전이 기존 고객들에게 제한적이거나 비공식적으로 제공해 온 서비스들을 체계화한 토털 맞춤형 서비스다. 전기사용 신청을 위한 준비단계부터 전기사용과 관련한 전 분야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10개 분야 35개 부가서비스 항목으로 구성됐다.
 
구체적 서비스는 ▲건물 신·증축 등에 따른 신규 전기사용 솔루션 ▲전기사용 실적과 패턴을 분석해 절감요소를 발굴해주는 요금 분석 리포팅 ▲에너지진단과 에너지관리시스템(TEMS) 구축 등을 제안하는 에너지효율향상 ▲고객설비 고장에 의한 정전시간을 최소화해주는 고장복구 ▲굴착 작업 등 안전조치 긴급지원 ▲한전 장비를 이용한 설비진단 및 점검 ▲각종 기술정보 지원 ▲무정전 특별관리 ▲대용량고객 특화 전용 점검패키지 ▲납부기한 변경 및 중장비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양대는 향후 1년간 전력사용의 안정성과 우량고객으로서의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서울본부에서 배치된 컨설턴트를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전기사용 실태 진단과 전기의 효율적 사용방안을 제공받는다.
 
한편, 이날 열린 협약식에서 한국전력공사 서울지역본부는 한양대 외에도 건국대병원, 비트플렉스(왕십리민자역사), 서울디자인재단(DDP), 이화여대, 한국경제신문, 호텔롯데 등 7개 고객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