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4/09 한양뉴스 > 정책

제목

한양대-벨기에 KU Leuven 대학, 자매결연 협약 체결 및 ERICA 캠퍼스 방문

3월 27일 양교 업무협약 · 3월 29일 양교 국제 교류 방안 논의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iMtw

내용
한양대와 벨기에 KU Leuven 대학은 지난 3월 27일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일반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우승 총장, 유봉영 ERICA 국제부처장, 김태곤 ERICA 스마트융합공학부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양 대학은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벨기에 KU Leuven 대학 자매결연 MOU 체결은 동기간 벨기에 필리프 국왕을 포함한 대규모 사절단이 방문해, 양국 각 분야의35개 기관이 동시에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문재인 대통령 초청으로 27년 만에 벨기에 왕실의 방한이 이루어 졌으며, 3월 25일(월)-3월 28(일) 간 벨기에 국왕을 포함해 벨기에 연방·지방 정부의 다수 고위인사, 80여명의 기업 총수, 15개 대학 총장 등이 동행했다.
 
또한 3월 29일 벨기에 KU Leuven에서 ERICA캠퍼스를 방문해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벨기에 KU Leuven 대학에서 총장 Luc Sels(Rector)을 포함, 총 4명이 ERICA 캠퍼스를 방문했으며, 한양대에서는 양내원 ERICA 부총장, 이기형 ERICA 공학대학장, 유봉영 ERICA 국제부처장 외 ERICA 공학대학 교수 및 국제처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교는 본교 현황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실질적인 교류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혁신성장글로벌인재양성 사업에 대한 논의 진척이다.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는 한국-벨기에 미래 혁신성장을 위한 글로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지원한 혁신성장글로벌인재양성 사업에 최근 선정됐다. 2019년 4월부터 21개월간 약 25억원을 지원 받는 이번 사업을 통해 벨기에 측 대표 참여기관이자 자국 내 최고의 대학으로 꼽히는 KU Leuven 대학교와 나노전자 분야와 디지털 시스템공학 분야 세계 최고의 연구소로 꼽히는 imec 연구소가 참석했다. 이와 같은 세계적 수준의 기관과의 인력교류를 통해 지능형 반도체, 로봇, 3D 프린팅 등 산업분야에서의 혁신성장 견인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약 1시간 정도에 걸쳐 진행된 교류 논의 이후, 캠퍼스 투어가 이어졌다. 제4공학관 스마트제조러닝센터, 학연산클러스터지원센터Knowledge Factory 등을 둘러본 후, 환영 만찬을 진행했다.
 
한편, KU Leuven 대학은 1425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벨기에 플랑드르주 루벵시에 위치해있다. 벨기에 최고(最古)이자 최대규모의 대학이며, 과학, 공학, 인문학, 의학, 법률, 사회과학 등에서 학위를 제공한다. 2019년 QS 세계대학평가에서 8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김우승 총장과 Luc Sels KU Leuven이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양내원 ERICA 캠퍼스 부총장 및 Luc Sels 벨기에 KU Leuven 대학 총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교류 협의를 하고 있다.
 
▲한양대 ERICA 캠퍼스 및 벨기에 KU Leuven 대학 관계자들이 교류 협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