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579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8-04 17

[정책]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센터-류마티스학회 MOU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센터(CRCRA)와 대한류마티스학회(KCR)는 3월 30일 대한류마티스학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이화정 대한류마티스학회 임상연구위원, 조수경 한양대 내과학교실 교수, 박용범 대한류마티스학회 임상연구이사, 배상철 한양대 내과학교실 교수, 최정윤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장, 성윤경 대한류마티스학회 임상연구위원 (사진= 의협신문) 한양대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센터(CRCRA, Clinical Research Center for rheumatoid Arthritis)는 대한류마티스학회와 지난 3월 30일 서울 용산구 대한류마티스학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코로나 데이터베이스 이관 및 연구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코로나 데이터베이스(KORONA, KORean Observational study Network for Arthritis) 한국인 류마티스관절염의 유병상태와 임상양상을 파악하기 위해 한양대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센터에서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대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센터는 코로나 데이터베이스를 총 세 차례에 거쳐 대한류마티스학회에 이관한다. 또, 양 기관은 ▲공동연구 수행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 제공 ▲연구원 상호교류와 교육 ▲공동연구 수행 결과의 공동 발표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의협신문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서 최정윤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장은 "CRCRA가 우리나라 류마티스관절염의 대표적인 코호트 연구 자료를 제공해줘서 감사하다"며 "학회는 회원들이 많은 연구자가 노력한 뜻에 부합될 수 있도록 자료들을 잘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배상철 한양대 내과학교실 교수(한양대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센터장)는 "먼저 이러한 기회를 마련해준 최정윤 이사장과 박용범 임상연구이사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2018-04 17

[정책]한양대-오토데스크, 설계·디자인 전문가 양성 위한 MOU

▲한양대 공학대학과 오토데스크코리아는 2월 2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오토데스크코리아) (사진 왼쪽부터) 강창욱 산업경영공학과 교수(공학대학장), 최기영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 한양대 공학대학은 지난 2월 27일(화) 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최기영)와 오토데스크의 3D SW를 활용한 설계·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토데스크는 한양대 공학대학에 자사 제품을 무상으로 증여한다. 이로써 학생 및 교수진은 오토데스크의 제품을 활용해 원활한 수업 진행과 연구 작업이 가능해졌다. 국토일보 기사에 따르면, 오토데스크코리아 최기영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오토데스크가 미래 세대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돕고, 이런 움직임들이 나아가 한국 제조 산업의 발전에 있어 밑거름이 되는데 일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2018-04 16

[정책]한양대-성동구청, 스마트시티 구현 위한 협약

▲한양대 도시대학원는 13일 서울 성동구청에서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협약을 성동구청과 체결했다.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도시대학원은 4월 13일 서울 성동구청(구청장 정원오)에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협약을 성동구청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내 도시재생사업을 같이 연구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2018-04 16

[정책]한양대, 던롭코리아와 스포츠산업 관련 MOU 체결

▲홍순성 삼화기연 대표(오른쪽)와 박성배 한양대 교수 (사진= 던롭코리아)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스포츠 융·복합형 인재양성사업단과 던롭스포츠코리아는 지난 4월 11일(수) 서울 서초구 던롭스포츠코리아 본사에서 산학협력양해각서(MOU)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성배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교수(스포츠 융·복합형인재양성 사업단장)와 홍순성 삼화기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2018학년도 1학기 스포츠산업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양사의 상호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증진하고 상호주의에 의거 당사자 간의 산학 협력 및 교육 인적 자원 교류, 스포츠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 머천다이징 및 세일즈 실무교육 지원 및 인재 발굴 ▲인턴쉽 및 취업 기회 제공 ▲공동 마케팅 및 리서치 활동 ▲기타 상호 교류 협력 가능 분야 발굴 등에 함께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2018-04 10

[정책]ERICA 산학협력단, 한국가설협회 등과 원전해체사업 가설구조물 개발 MOU

▲ERICA캠퍼스 산학협력단은 15일 케이엘이에스, 한국가설협회와 ‘원전해체사업 가설구조물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명기 가설협회 시험연구소장, 안용한 교수, 최승우 케이엘이에스 기술이사 (사진= 한국가설협회) ERICA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지난 3월 15일 ERICA캠퍼스 제2공학관에서 한국가설협회(회장 조용현), 케이엘이에스(대표 조선영)와 함께 ‘원전해체사업 가설구조물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방사화 콘크리트 구조물을 획기적으로 해체할 수 있는 가설구조물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가 완성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용한 건축학부 교수를 비롯해 최명기 가설협회 시험연구소장, 최승우 케이엘이에스 기술이사 등 5명이 참석했다. 국토일보 기사에 따르면, 가설협회 관계자는 “이번 3자 상호 기술협력을 통해 국내 원전해체기술이 한층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2018-04 04

[정책]ERICA,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산학협력 MOU 체결

▲김우승 한양대 ERICA 부총장(사진 왼쪽)과 황승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초연결통신연구소장(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RICA캠퍼스는 지난 4월 4일(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이상훈)과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개방형 제조 서비스 기술교류를 통한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팩토리 기반 제조서비스 R&D 기술 교류, 지역 소재 개인‧기업의 개인화 제조생산 수요 발굴 및 중소 제조 기업 공동 지원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2018-04 03

[정책]<인사> 보직교수 임명

<서울캠퍼스> △산학협력3부단장 겸 학술연구3부처장 임태호 △창의융합교육원빅데이터융합전공주임 차경준 <ERICA캠퍼스> △ERICA학술정보관장 양진숙

2018-03 16

[정책]약학대학, 삼진제약과 ‘퇴행성뇌질환 신약개발’ MOU

하정미 약학과 교수팀은 지난 2월 20일 삼진제약 중앙연구소와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포함한 퇴행성 뇌질환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연구에 들어갔다. ▲(사진 왼쪽부터)Kevin Kyungsik Choe 교수, 최한곤 교수, 하정미 교수, 기민효 삼진제약 연구소장, 신희종 삼진제약 연구소 상임고문 (사진= 삼진제약)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경세포 파괴 억제 및 인지기능 개선 효력을 가진 새로운 개념의 First-in-Class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개발 연구를 진행한다. 연구는 아밀로이드와 타우 등 독성 단백질의 뇌 내 생성 또는 축적을 저해하는 기존의 신약 연구방향과 달리, 독성 단백질에 의한 뇌신경세포의 사멸 자체를 억제시킴으로써 인지기능을 개선시키고 퇴행성 뇌질환의 병리학적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신약 개발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삼진제약 중앙연구소 기민효 연구소장은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성공적으로 후보 물질을 도출해 연쇄적으로 진행되는 신경세포 괴사 자체를 억제할 수 있는 치매 치료제를 개발한다면 글로벌 신약으로서의 충분한 가치를 가진다”고 말했다.

2018-03 09

[정책]<인사> 보직교수 임명

<서울캠퍼스> △교육혁신단장 겸 수도권 대학 특성화사업단장 겸 평생학습지원센터장 김명직 △INDUSTRY 4.0 센터장 박종현 △전기공학전공주임 김래영 <부설연구소> △동아시아문화연구소장 유성호

2018-03 08

[정책]한양대 SW플랫폼센터, 전남실감미디어지원센터와 MOU

한양대학교 ICT장비용SW플랫폼센터(센터장 정제창 융합전자공학부 교수, 이하 SW플랫폼센터)와 전남실감미디어산업지원센터(센터장 허기택 동신대 교수)가 최근 실감미디어 기업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실감미디어와 ICT장비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을 지원함에 있어 두 센터가 지리적, 기술적으로 상호보완할 수 있는 면이 많다고 판단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자신문 2월 21일 기사에 따르면, 정제창 ICT장비용SW플랫폼센터장은 “SW플랫폼센터 협력기업이 실감미디어 장비를 보다 더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센터가 보유한 기술을 실감미디어센터 협력기업에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한편, SW플랫폼센터는 ICT장비산업에 대한 SW기술지원을 위해 2014년 한양대에 설치돼 관련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남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실감미디어산업지원센터는 다양한 유형의 실감미디어 체험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