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총장 김우승 입니다.

교육과 연구를 기반으로 올바른 품성의 글로벌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 도약시키겠습니다.

한양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금 대학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변화와 도전들에 직면해있습니다.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재정적인 어려움과 같은 절대적 위협에서부터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교육방식의 변화 그리고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전방위적으로 압박하면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세계적 수준의 명문대학과의 글로벌 경쟁은 가속화되고 있으며, 그 대학들과의 격차는 점점 벌어지고 있습니다.

변화와 도전은 언제나 우리 한양대학교의 발전 동력이었습니다. 변화의 요구와 도전이 거셀수록 우리는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역동적인 혁신을 주도하여 비약적인 발전을 일구어냈습니다. 우리는 실용학풍, 산학협력, 교육혁신을 주도했던 한양의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유연하고 개방적인 실용의 창의적 역동을 일구어내야만 합니다.

우리 한양의 80년 역사를 지탱해오고 이끌어온 정신은 바로 ‘사랑의 실천’입니다. 우리 한양 교육의 역사는 사랑의 실천자들을 기르기 위한 역사였습니다. ‘사랑의 실천’은 한양대학교를 한양대학교답게 만드는 핵심 가치입니다.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교육이 아니라 한양이니까 가능한 교육, 한양이 지향하는 한양다움을 실현하겠습니다. 우리 한양이 그동안 잘 해왔던 실용학풍 기반의 산학협력을 고도화, 다변화하겠습니다. 산학연계 교육 및 연구혁신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는 한양의 실용학풍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진정성을 가지고 한양의 미래를 구현하겠습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노력해야 지속가능성이 확보될 것이고, 지속가능해야만 진정성 어린 노력으로 평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감과 소통의 혁신으로 대학 구성원이 존중받는 행복한 캠퍼스를 구현하겠습니다.

한양대학교 총장 김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