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18.05.17] 한양대, 동아시아 대학 최초 ‘체인지메이커 캠퍼스’로 선정 2018/05/17

미디어전략센터/한빛나 2018/05/17 추천 0 / 신고 0 조회 : 149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zSHa

내용
한양대, 동아시아 대학 최초
체인지메이커 캠퍼스로 선정

= 아쇼카U, 한양대를 세계적 사회혁신교육 대학으로 인정

한양대(총장 이영무)가 아쇼카U(University)에서 세계적 사회혁신교육 대학으로 평가를 받아 동아시아 대학들 중 최초로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 캠퍼스’로 선정됐다.
아쇼카U는 세계최대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사회적기업가를 발굴·지원하는 단체 ‘아쇼카’의 고등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쇼카U는 체인지메이커 캠퍼스 선정에 앞서 사회혁신 관점에서 한양대를 3단계(서면심사, 현장방문, 패널 심사 등)로 평가, 지난 15일 최종 승인했다.
 
체인지메이커 캠퍼스는 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체인지메이커로서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긍정적 사회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한다. 5월 현재 미국 브라운대, 코넬대, 듀크대 등 세계 40여개 대학이 체인지메이커 캠퍼스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2016년 가입한 싱가포르경영대학(SMU)이 유일하다. 이들 대학은 아쇼카 네트워크로 컨소시엄을 이뤄 대학이 사회혁신의 허브역할을 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신현상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는 “한양대 사회혁신교육이 아쇼카U로부터 인정받고 체인지메이커 캠퍼스로 선정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유수 대학들과 협력해 사회혁신 영역에서 더 많이 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는 지난 2015년부터 체인지메이커 캠퍼스 가입을 위해 사회적 기업가정신 수업개설, 사회혁신융합전공 신설, 글로벌사회적경제학과(석사과정) 신설 등 사회혁신 교육에 힘써왔다. 또한 학생차원에서 서울시민의 삶을 바꾼 소셜벤처 ‘십시일밥’, 대학가 최초 금융공익사업조합 ‘키다리 은행’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달기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