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18.06.07] 한양대, 中 지린대와 함께 창업경진대회 열어 2018/06/08

/한양브리핑 2018/06/08 추천 0 / 신고 0 조회 : 86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y2qb

내용
한양대, 지린대와 함께 창업경진대회 열어

한양대 창업지원단(단장 유현오)은 최근 한·중 대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팀 빌딩부터 사업계획수립까지 일련의 창업 과정을 체험하는 ‘해커톤’ 방식의 한중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한중창업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자율프로그램 일환으로 한양대 창업지원단, 한양대 공자아카데미, 중국 지린대가 공동 주최 및 주관했다.
이번 대회에서 중국 지린대 창업동아리, 한양대 창업동아리, 한양대 재학 중인 중국 유학생 등 40여명이 참가해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참가팀들은 기본 소양교육 및 밀착 멘토링을 통해 아이템을 고도화하고 팀별로 5분간의 피칭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의 최우수상은 맞춤형 조리 및 배송 체계를 갖춘 건강식 제공 서비스를 제안한 ‘어른이’팀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고객 디자인 참여형 의류 쇼핑몰, 맞춤형 아침식사 배달 및 한·중 요리법 공유 플랫폼, 개인별 퍼스널 칼라 진단 앱 서비스, 노인들을 위한 스마트 호출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들이 제출돼 상을 받았다.
 
본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윤형(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전략경영전공) 씨는 "중국학생들도 창업에 대한 열정이 엄청나다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기회가 된다면 이번 대회에 수상한 아이템을 팀원들과 함께 계속 발전시켜 나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유현오 창업지원단장은 “이 자리에 모인 학생들의 융합으로 세상을 바꿀 혁신 아이템이 나올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임했으면 좋겠다”며 “창업지원단은 이러한 학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뒤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달기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