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18.10.05] 한양대, 美 자동차 기술 경연대회 ‘VTS 챌린지’에서 우승 2018/10/05

/한양브리핑 2018/10/05 추천 0 / 신고 0 조회 : 109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kCTk

내용
한양대, 美 자동차 기술 경연대회 ‘VTS 챌린지’에서 우승
= 자동차 에너지 소모 최적화를 위한 제어전략 개발

  한양대 ERICA캠퍼스 기계공학과의 기계역학연구실 팀이 지난 3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자동차 기술 경연대회 ‘IEEE VTS (VTS: Vehicular Technology Society)
 Motor Vehicles Challenge 2018(이하 VTS 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한양대가 5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VTS 챌린지는 실제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제어전략을 목표로 에너지 소모 최소화를 겨루는 대회로, 세계 유수의 산업체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올해는 GM의 친환경 차인 ‘Volt 1st Gen’ 모델의 주행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하는 제어전략개발 문제가 출제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20개국 52개의 팀이 참가했고, 기계역학연구실팀(이웅(리더)·정해성·박도현, 김남욱(지도교수))은 최적제어이론 중 하나인 ‘폰트리아긴 최소 원리’를 해당 차량에 적용하는 기법을 개발, 우승을 차지했다.

  기계역학연구실팀의 우승은 BOSCH, 미시건 대학 등 세계적 기업과 대학에서 참여한 팀들을 제치고 우승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기계역학연구실 팀은 지난 8월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개최된 IEEE VPPC(Vehicle Power And Propulsion Conference)에 초청을 받아 연구내용을 발표하고 우승 상금 $3000와 부상을 받았다. (끝)

 
/한양대
 IEEE Vehicular Technology Society Challenge 2018에서 우승한 한양대 기계설계공학과 기계역학연구실팀이 지난 8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수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남욱(지도교수), 이웅(팀 리더), 박도현, 정해성)

 

댓글달기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