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6/12 기획 > 리뷰

제목

[사랑한대 2017년 5·6월호] 참다운 대학과 진정한 스승의 의미

2017 QS 세계대학평가 순위 외, 교수·학생·동문 인터뷰 및 기고

사자뉴스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fTNM

내용
▲ 사랑한대 2017년 5·6월호(통권 236호)
한양대 동문매거진 '사랑한대' 2017년 5·6월호(통권 236호)가 발행됐다.

236호 사랑한대의 첫 코너, ‘IT STORY’는 서울 캠퍼스의 봄 풍경으로 시작했다. 이후 QS 세계대학평가에서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어서 사회적기업에 대해 소개했다. 수익 창출과 사회적 가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현황, 성공 사례 등을 살펴보았다. 또한 사회적기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사회혁신 가능성 등에 대해 국제학대학원 글로벌사회적경제학과 김종걸 교수와 황명연·임지인·이유나 학생의 인터뷰가 실렸다. ‘IT STORY’의 마지막 코너인 '캠퍼스 이슈'에서는 꾸준한 시설 공사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바뀐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의 새로워진 모습을 소개했다.

‘IT FAMILY’에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성악가 임세경(성악과 94)동문, 지난해 주필리핀 한국대사관으로 공공외교 현장실습을 다녀온 윤재성(국제학부 11)학생, '땀구멍 지도를 이용한 새로운 지문 분석법'을 개발한 화학공학과 김종만 교수, 한국인도 잘 모르는 국악을 한국인보다 더 사랑하는 야마모토 히카리(국악과 15)학생, 레티널 대표 김재혁(산업공학과 13)학생의 인터뷰가 소개됐다. 이어서 부부이자 동문이고 선배이자 후배인 최종호·성주은(철학과 86) 동문 부부와 딸 최정윤(국제학부 14) 학생의 인터뷰를 담았다.

시인이자 동화작가인 함기석(수학과 86)동문은 'IT PARTNER' 코너에서 지난 학창시절을 돌아본다. 이어 강민호 교수(한양대학교병원 안과)가 전하는 ‘우리 아이 눈 건강을 위한 체크리스트’, ‘HY 옐로자켓 프로그램’등으로 활동 중인 의예과 새내기 봉사단 소식, 지난 2월 개관한 제5학생생활관의 소개가 전해졌다. 한승현(3D Maker · 독어독문학과 15 한지희 학생 학부모)씨의 '디자인 씽킹'에 관한 에세이가 사랑한대 2017년 5·6월호의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했다.
 
사랑한대 2017년 5·6월호 (통권 제236호) 이북 보기



 사랑한대 2017년 5·6월호 보기     이북 전체 리스트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