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7/26 기획 > 리뷰

제목

[동행한대 2017년 여름호] 싱그러운 여름과 함께하는 여섯번째 '동행'

희망 100℃, 사랑 36.5℃, FOCUS-ON 등 다양한 기부 소식 및 기부자 인터뷰 다뤄

사자뉴스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C8VM

내용
▲ 동행한대 2017년 여름호(통권 제6호)
한양대 대외협력처는 발전기금 뉴스레터 ‘동행한대’ 2017년 여름호(통권 제6호)를 발간했다. 
 
이번 동행한대 봄호는 △희망, 100°C △사랑, 36.5°C △Focus on △발전기금 News △HYU News △기부 Report △이달의 기부자 △기부 안내 등을 소개했다. 
 
'희망, 100°C'에서는 창업지원단 발전기금과 총장전략기금으로 10억 원이라는 거액을 기부한 유현오(97 섬유공학(院),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동문과 나눔의 중요성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하는 황인수(58 건축공학, 성일건설 회장) 동문 의 인터뷰를 담았다. 기부를 ‘사회적 투자’로 정의하는 유 동문은 이번 기부는 ‘교육에 대한 투자’였다고 한다. 유 동문은 창업을 하고 우여곡절 끝에 경제적 풍요를 누리게 된 자신과 같은 창업 성공 스토리가 널리 알려지고, 제2, 제3의 젊은 유현오가 나와 다시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인큐베이팅 하는 생태계를 만들고 싶다고 말한다. 또한 그는 젊음, 그 특정한 시기에만 할 수 있는 도전들을 실행하라고 조언한다. 황 동문은 무엇보다도 젊은 세대가 가진 게 없다는 이유로 꿈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그 생각이 기부의 시작이었다. 내가 시작해야 다른 사람들도 시작한다는 황 동문의 의지는 모교 건축관 건립의 주춧돌이 되었고, 최근 총장전략기금 1억 원 기부까지 이어졌다. 황 동문은 부족함을 기억하는 세대도 자신의 세대가 마지막일 거라며, 그렇기에 더욱 나눔의 중요성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한다.

'사랑, 36.5°C'에서는 이희성(98 경제금융학) · 고정인(06 경영학) 동문 부부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최근 자신들이 졸업한 경영대학의 발전을 위해 각각 1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한 이희성·고정인 동문 부부. 먼저 기부를 결심한 남편의 마음에 선뜻 뜻을 함께해 준 고정인 동문은 두 사람의 삶의 방향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힘찬 응원이 되는 선(善)한 시간의 축적이길 바란다고 한다.

'FOCUS-ON' 에서는 85학번 동기회의 모교지원사업 발자취를 소개한다. 후배 사랑 실천의 진원지로 불리며 한양대의 자랑이 된, 85학번 동기회의 지칠 줄 모르는 3년 간의 뜨거운 내리사랑 현장과 함께 하영판(85학번 동기회 사무총장) 동문의 미니 인터뷰를 담았다.

이어서 취약계층 고시반 학생들의 장학금, 고시 준비 지원금을 지원하는 기부 모금 캠페인인  ‘파워엘리트 [나무그늘] 캠페인’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발전기금 소식을 담은 '발전기금 News', 2017 세계 대학 평가 학과별 순위 발표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한양대의 모습을 담은 'HYU News'가 실려있다.

 
동행한대 2017년 여름호(통권 제6호) 이북 보기
 


  동행한대 2017년 여름호 보기     이북 전체 리스트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