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3/15 기획 > 리뷰

제목

[동행한대 2018년 봄호] 후배들이 꿈을 펼칠 수 있다면! 아홉번째 '동행'

희망 100℃, 사랑 36.5℃, FOCUS-ON, 발전기금 News 등 다양한 기부 소식 및 기부자 인터뷰 다뤄

사자뉴스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3R5u

내용
▲ 동행한대 2018년 봄호(통권 제9호)
한양대 대외협력처는 발전기금 뉴스레터 ‘동행한대’ 2018년 봄호(통권 제9호)를 발간했다. 

이번 동행한대 봄호는 △희망, 100°C △사랑, 36.5°C △HYU News △Focus on △발전기금 News △기부 Report △이달의 기부자 △기부 안내 등을 소개했다. 
  
 '희망, 100°C'는 재학생 창업지원공간인 ‘한양스타트업타운’의 조성 기금으로 모교에 10억 원을 기부한 변봉덕 (수학 58) (주)코맥스 회장의 인터뷰를 담았다. 사람이 최고의 자산이라고 말하는 변 회장의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가치는 친구로, 후배로, 그리고 고스란히 모교사랑으로도 이어졌다. 변 회장은 한양스타트업타운을 통해 후배들이 도전의식을 가지고 자신을 아낌없이 던져볼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변 회장은 대학의 노력만으로는 분명히 한계가 있으며 이제는 동문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발전된 한양의 모습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한다.


 '사랑, 36.5°C'에서는 탁영란 (간호학 77) 한양대학교 간호학부장 & 이선이 (간호학 77) 한양대학교 간호학부 동문회장과  최종구 (정치외교학 84) 이스타항공 대표이사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선이, 탁영란 동문은 간호학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미래교육관 건립과 교육 공간 혁신을 위한‘한양 나이팅게일 쥬빌리 기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선이, 탁영란 동문은 후배들을 위한 초석을 다져주고 투자를 해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선배의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말하며 독려에 의한 기부보다는 동문들이 자발적으로 학교를 향해 마음을 열 수 있도록 선후배가 더 친해지고, 더 끈끈한 유대감을 갖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최 동문은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9년째 정치외교학과 후배들을 위해 매월 3만 원씩 십시일반장학금을 기부해오고 있다. 도울 수 있음이 축복이라고 말하는 최 동문은 작은 도움이 사회과학대 후배들에게 장학금이나 생활비로 사용될 걸 생각하면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느낀다고 한다. 또한 큰 금액의 기부보다 소액 기부의 가치가 굉장히 소중하며,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누구나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경험하게 될 거라고 말했다.

 'Focus on' 에서는 대중모금 캠페인 <Club 동행한대>의 첫 결실을 소개했다. 또한 제 1회 장학금 수혜자들의 미니 인터뷰를 실었다.

이어서 다양한 발전기금 소식을 담은 '발전기금 News', 한양대의 높은 취업률 소식을 담은 'HYU News'가 실려있다.
 

동행한대 2018년 봄호(통권 제09호) 이북 보기


  동행한대 2018년 봄호 보기     이북 전체 리스트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