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9/01 한양뉴스 > 학생

제목

성악과 동아리 ‘Facciamo!’, 오페라 코시판투테 공연

9월 11일 소월아트홀에서 열려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VQxM

내용
한양대 성악과 오페라 스터디 동아리 ‘Facciamo!’가 9월 11일(월) 저녁 7시 서울 성동구 소월아트홀에서 모차르트 희극 오페라 ‘코시 판 투테’를 공연한다.
 
동아리 ‘Facciamo!’는 이탈리아어로 ‘우리 함께하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방학을 이용해 오페라 전곡을 연구하고 발표하고 있으며, 2006년 여름방학에 진행한 오페라 ‘라보엠’ 연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본 동아리가 공연할 코시 판 투테(Cosi fan tutte; 여자는 다 그래)는 로렌초 다 폰테가 쓰고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작곡한 2막의 오페라 부파다. 모차르트 걸작 3부작의 하나로 꼽힌다. 관능적이고 여성적이며 아름다운 음악으로 남녀 간의 사랑과 심리를 잘 표시한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 배역 중 피오르딜리지(나폴리에 사는 페라라의 귀부인) 역에는 손미소(성악 12)·임소영(성악 13) 학생이 △도라벨라(피오르딜리지의 여동생) 역에 김민혜(성악 15)·조은(성악 14) 학생 △굴리엘모(피오르딜리지를 사랑하는 장교) 역에 김성준(성악 89)·윤한성(성악 14)·김창윤(성악 14) 학생 △페르난도(도라벨라를 사랑하는 장교) 역에 김종영(성악 13)·이석빈(성악 11)·명성은(성악 14) 학생 △돈 알폰소(노총각 철학자) 역에 손기록 학생(성악 16) △데스피나(두 자매의 하녀, 닥터 메스메) 역에 윤나리(성악 14)·강소현(성악 13) 학생이 맡는다.
 
피아노 듀오에는 박설빈(피아노 13)·신민철(피아노 학사 10·음악학 석사 17) 학생이 맡았다. 해설 및 반주에는 신영주 성악과 겸임교수가 참여한다.
 
본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3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성악과 오페라 스터디 동아리 ‘Facciamo!’의 공연 '코시 판 투테' 팜플렛 이미지
 
▲성악과 오페라 스터디 동아리 ‘Facciamo!’의 공연 '코시 판 투테' 팜플렛 이미지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