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10/19 한양뉴스 > 학생 > 수상

제목

하승완 학생,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발달장애인 위한 의사소통 보조기기 ‘PACC’ 제시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jnkm

내용
▲하승완 학생(맨 오른쪽)이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가운데) 및 다른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승완(컴퓨터공학부 16) 학생팀이 10월 1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2018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해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디스플레이가 바꿀 미래의 삶’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18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은 신제품(가까운 미래 구현 가능한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과 신기술(기존 디스플레이 특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 아이디어) 2개의 공모분야로 나눠 열렸다.
 
하 학생은 황기택 한국외국어대 학생과 함께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의사소통 보조 기기-PACCD(Portable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Device)’를 제시해 대상을 수상해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하 학생팀이 제안한 ‘PACCD’는 미아방지기능, 위험시 알림 기능과 의사소통 기기를 합쳐 어디든 휴대 가능한 기기다. 하 학생은 “기존에 어플리케이션이나 전용기기 형태에 한해 활용성이 떨어지고 굉장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던 것을,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손목시계 형태로 옮김과 동시에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제품을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의사소통 보조 기기-PACCD' 제품 주요 기능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1

  • 대물2018/11/27

    사회에 공헌할수 있는 과학의발전과 의식 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