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563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9-08 14

[동문]안태성 동문,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취임

▲안태성 동문 (사진= 중부매일) 안태성 동문이 8월 13일 제3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으로 취임했다. 안 동문은 한양대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한 뒤 1982년 선경그룹 입사를 거쳐 1988년부터 2017년까지 LG화학에 몸담으면서 전무를 역임한석유·화학 분야 전문가다. 그는 2017년 LG화학·롯데케미칼 자회사인 ㈜씨텍 공동대표를 맡았고, 이에 앞서 여수, 대산, 나주, 익산, 김천 등 LG화학 사업장 엔지니어링 부문을 총괄하는 보직을 맡아 각지에 떨어진 사업장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소통과 통합관리 체계를 도입하는 등 경영·혁신 전반의 안정감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북도와 LG의 지원을 받아 지역 창업 생태계를 공고히하고 글로벌시장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허브역할로, 2015년 2월 청주 오창산단에서 문을 연뒤 지난해 12월 청주 오송 SB플라자로 이전했다.

2019-08 13

[동문]노홍인 동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승진

▲노홍인 동문 (사진= 보건복지부) 노홍인 동문이 8월 9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으로 승진 임명됐다. 노 동문은 충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보건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37회를 통해 관직에 들어와 복지부 노인정책관, 법무담당관, 암관리과장, 보건의료 정책과장, 복지정책과장, 대통령비서실 고용복지수석비서관 선임행정관, 건강보험정책국장 등을 역임했다.

2019-08 05

[동문]오규택 동문, 키움 히어로즈 구단 총괄코치 선임

▲오규택 동문 (사진= 스포츠경향) 오규택 동문이 8월 5일 키움 히어로즈 퓨처스팀 총괄코치로 선임됐다. 오 동문은 한양대를 졸업한 뒤 1996년 프로에 데뷔해 LG와 한화를 거쳤다. 프로통산 3경기를 뛴 뒤 2000년을 마지막으로 은퇴했다. 2015년부터 히어로즈 1·2군을 오가며 주로 수비·주루분야 코치로 재직했다. 오 동문은 올 시즌 남은 기간 동안 퓨처스팀을 맡게 된다. 이날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상무(국군체육부대)와 퓨처스 홈 경기부터 총괄코치직을 수행한다.

2019-08 01

[동문]양석조 동문, 대검찰청 선임연구관 발탁

▲양석조 동문 (사진= 제민일보) 양석조 동문이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 선임연구관으로 발탁됐다. 양 동문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대구지검 서부지청 부장검사와 대검 디지털 수사과 과장 및 사이버수사과 과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과거 중수부 수사기확관 역할을 하게 되며, 서울중앙지검에서 윤석열 총장과 호흡을 맞췄다.

2019-08 01

[동문]신자용 동문, 서울중앙지검 1차장 임명

▲신자용 동문 (사진= 국민일보) 신자용 동문이 7월 31일 서울중앙지검 1차장으로 임명됐다. 1차장은 각종 고소·고발 및 국민 생활과 밀접한 사건을 지휘한다. 신 동문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했던 박영수 특별검사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호흡을 맞춰왔다. 이후 서울중앙지검에서 특수1부장으로 근무하며 '윤석열 사단'으로 알려졌다. 청주지방검찰청에서 제천지청장, 대검에서 정책기획과 과장으로 근무했으며 서울중앙지검에서 형사4부장 등 요직을 거쳐 법무부 검찰과장으로 근무하며 활약했다.

2019-08 01

[동문]한석리 동문, 서울중앙지검 4차장 임명

▲한석리 동문 (사진= 머니투데이) 한석리 동문이 7월 31일 서울중앙지검 4차장으로 임명됐다. 앞으로 한 동문은 강력 및 성범죄 사건 등 수사를 지휘한다. 한 동문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1996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1997년 사법연수원을 수료, 부산지검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춘천지검 영월지청 검사, 인천지검 검사, 서울북부지검 검사, 법무부 법무심의 검사, 청주지검 검사 등을 지냈다. 또 서울중앙지검 부부장검사, 춘천지검 원주지청 부장검사, 대구지검 안동지청 지청장, 대검 공판송무과장, 대검 형사1과장, 서울중앙지검 형사4부장 등을 역임했다.

2019-08 01

[동문]김명수 동문, 춘천지검 형사1부장 임명

▲김명수 동문 (사진= 강원도민일보) 김명수 동문이 춘천지검 형사1부장으로 임명됐다. 김 동문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 후, 제40회 사법시험을 통해 검찰에 입문했다. 그는 공익법무관, 창원지검 통영지청 검사, 인천지검 검사, 서울북부지검 검사, 부산지검 검사, 서울북부지검 형사5부장 등을 역임했다.

2019-07 31

[동문]전근식 동문, 한일시멘트 대표이사 선임

▲전근식 동문 (사진= 아시아경제) 전근식 동문은 7월 30일 한일시멘트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앞으로 전 동문은 한일홀딩스와 주력 사업회사인 한일시멘트 대표이사직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전 동문은 한양대 자원공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한일시멘트에 입사해, 단양공장 부공장장과 본사 경영기획실장, 경영본부장, 한일네트웍스 대표이사, 한일현대시멘트 부사장을 역임했다. 2018년부터 지주회사인 한일홀딩스 대표이사로 재직해왔다. 전 동문은 계열사 관리 및 신규사업 등 경영기획 부문에서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특히 2017년 실무 책임자로서 한일현대시멘트 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다. 이후 한일현대시멘트의 조기 안정화, 한일시멘트와의 통합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지난해 지배구조 투명성 확립을 위한 지주회사 출범에도 기여했다.

2019-07 31

[동문]배영훈 동문,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 선임

▲배영훈 동문 (사진= 머니투데이) 배영훈 동문은 7월 31일 NH아문디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배 동문은 전남대를 졸업하고 한양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5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농협은행 리스크관리팀장, 동순천지점장, 광양시지부장, 재무관리부장, 투자금융부장, 종합기획부장 등을 지냈다. 2017년부터 올초까지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을 역임했다. 그가 마케팅부문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NH아문디는 운용규모가 27조원에서 36조원까지 9조원 증가하며 업계 7위로 성장했다.

2019-07 30

[동문]김우승 총장, 경남지역 동문기업 방문

김우승 총장단은 지난 7월 10일(수) 경남지역 동문 기업체를 방문했다. 이날 한양대에서는 김우승 총장을 비롯해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안종길 대외협력부처장, 김승주 비서팀장, 이수용 대외협력팀과장 등이 참석했다. 먼저 한마음창원병원을 방문해 한마음국제의료원 신축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오찬식을 가졌다. 이날 오찬에는 한양대 방문단과 하충식 이사장, 박성수 원장(의학과 명예교수) 등이 참석했다. ▲한마음창원병원 관계자들과 김우승 한양대 총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한 한양대 방문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후에는 하성식(기계공학 71) 회장의 한국제강을 방문해 공장을 견학하고 회장실 방문 및 티타임을 가졌다. ▲한국제강 관계자들과 한양대 방문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 한양대 방문단은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이정환(정밀기계공학 76) 소장과 김도근(금속공학 91) 부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의 인솔 아래 연구소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우승 총장(왼쪽에서 네 번째) 및 재료연구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동문기업 방문 일정 후에는 창원 호텔 중국관에서 경남 동문회 임원 만찬회가 열렸다. 만찬회에는 한양대 방문단과 박수현(금속공학 70) 경남금속 대표이사, 강대창(토목공학 66) 유니온 회장, 강태룡(경영학 66) 센트랄 회장, 하성식(기계공학 71) 한국제강 회장, 이정환(정밀기계공학 76) 재료연구소 소장, 김도근(금속공학 91) 재료연구소 부장, 정오균(법학 83) 한발후 위원 등이 참석했다. ▲창원 호텔 중국관에서 경남 동문회 임원 만찬회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