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4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9-04 05

[동문]구본환 동문, 인천공항공사 신임 사장 내정

▲구본환 동문 (사진= 뉴스1)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임 사장에 구본환 동문이 내정됐다. 앞으로 임기 동안 인천공항의 역량 증대와 신산업 확충이란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인천공항공사는 4월 5일 주주총회를 열고 구 동문의 사장 임명 동의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이날 주총에서 구 동문의 내정이 확정되면 국토부 장관의 임명제청과 대통령 재가를 거쳐 빠르면 이달 중순경 최종 임명될 예정이다. 구 동문은 한양대 교통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해 서울항공청장, 철도정책관, 용산공원기획단장, 철도안전정책관, 항공정책관을 지낸 교통분야 전문가다.

2019-04 03

[동문]류재광 동문, 크리스천투데이 사장 취임

▲류재광 동문 (사진= 크리스천투데이) 류재광 동문이 4월 3일 크리스천투데이(회장 천환 목사) 대표이사 겸 사장으로 취임했다. 류 동문은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12년간 본지에서 현장 기자, 호주 크리스천투데이 지국장, 편집국장을 역임하는 등 국내외 기독교계와 본지 업무 전반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 지난 2016년 휴직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올리벳대학교에서 신학과 언론학을 공부한 뒤, 본지 이사회의 부름을 받고 귀국해 사장직을 맡게 됐다.

2019-02 13

[동문]성대규 동문, 신한생명 사장 내정

▲성대규 동문 (사진= 헤럴드경제) 성대규 동문이 신한생명의 신임 사장으로 내정됐다. 신한금융지주는 지난 2월 12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보험 업무에 정통한 성대규 동문을 신한생명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성 동문은 향후 신한생명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2020년 말까지 신한생명을 이끌 예정이다. 성 동문은 대구 능인고와 한양대 경제학과를 나와 행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행시 33회 재경직 2차시험에서 당당히 수석을 차지해,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그는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 보험과장, 금융위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경제규제행정컨설팅 수석연구위원 등을 거쳤다. 공직생활 동안 보험 관련 업무만 22년 넘게 한 탓에 ‘보험통’으로 불린다.

2019-01 31

[동문]문종구 동문, 삼표시멘트 최고운영책임자 사장 선임

▲문종구 동문 (사진= 한국경제) 삼표시멘트는 지난 1월 29일 문종구 동문을 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문 동문은 전주고, 한양대 전기공학과 출신으로 현대건설을 거쳐 1988년 한라시멘트에 입사한 뒤 2018년까지 31년간 근무했다. 한라시멘트에서 생산본부장, 영업본부장(부사장)을 거쳐 사장을 역임했다. 문 동문은 앞으로 삼표시멘트 부문의 체질개선을 통한 경영 효율화와 장기불황 대비 내실경영, 원가절감 및 신설 법·제도에 발맞춘 현장운영 등에 역점을 둘 전망이다. 삼표시멘트는 기존 정대현 대표, 최돈창 부사장, 이성연 부사장의 ‘3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하고 문 동문은 최고운영자 업무에만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