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9/01 뉴스브리핑 > 언론브리핑

제목

[매일경제 특집] '혁신 양날개 편 ERICA… 4차 산업혁명 전사 키운다'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nPcM

내용
8월 28일 <매일경제>에서는 한양대 ERICA 특집이 전해졌습니다. 한양대 ERICA는 최근 10여 년간 지속적 정부 재정 지원을 바탕으로 추진한 교육과정 혁신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속속 내고 있는데요.  2016년 PRIME 사업, 2017년 LINC+ 사업에 연속 선정되며 변화와 혁신에 속도를 더하고 있습니다. PRIME 사업의 경우 교육과정, 교육인프라 혁신 등 융합인재 육성을 하는 사업이며 LINC+사업의 경우 실리콘밸리같은 창업타운을 만들어 청년스타트업을 파격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8월 28일 <매일경제>

한양대 ERICA는 '산학연계 문제해결 기반 학습방법(Industry Coupled-Problem Based Learning, IC-PBL)'을 2017년부터 모든 학생에게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은 모든 학생과 모든 학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이런 역량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장기적 안목에서 대학 교육과정을 구성해 놓았습니다. 
 
▲8월 28일 <매일경제>

한양대 ERICA에는 제 2의 잡스 및 저커버그를 키운다는 목표 아래 ICT 융합학부, 나노광전자학과, 화학분자공학과, 해양융합공학과 등 다양한 과가 있습니다. 
 
▲8월 28일 <매일경제>

한양대 ERICA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모두 1346명을 선발합니다.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전년도에 비해 큰 변화는 주지 않았고, 다만 논술전형은 논술고사 반영비율이 증가했습니다. 수시전형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학생부와 논술 전형으로, 학생부 전형의 경우 고교생활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활동을 한 학생 및 고교생활 중 자신의 적성을 찾고, 하고자 하는 분야에 관심을 갖고 끊임없이 도전했던 학생이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논술 전형의 경우, 내신등급 경쟁력은 상대적으로 약하나 수능최저기준을 충족할 수 있으며 논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력을 가진 수험생이라면 이 전형에 도전해볼 만하다고 합니다. 
 
▲8월 28일 <매일경제>

한양대 ERICA는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여러 질문에 대해 유미경 입학사정관을 통해 답변을 하였습니다. 유 입학사정관은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관심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이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8월 28일 <매일경제>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