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9/01 뉴스브리핑 > 언론브리핑

제목

[한국경제 특집] ‘산학협력의 메카’ 에리카 4차 산업혁명 이끌 인재 키운다'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UOcM

내용
8월 21일자 <한국경제>에서는 한양대 ERICA 특집을 전했습니다. 한양대 ERICA는 졸업 전 기업이나 산업체에서 실무를 경험하는 현장 실습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양대 ERICA에는 스타트업 등 200개의 기업이 입주하여 있고, 기업 맞춤 교육으로 학생들의 취업률이 70%에 달할만큼 한양대 ERICA는 학,연,산 모범 모델로 성공하였습니다.
 
▲8월 21일 <한국경제>

한양대 ERICA에서 실시하는 산학협력 활성화는 학생들이 진로를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공학계열에서부터 인문, 예체능 계열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을 위한 산학협력 지원도 다양하다고합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제공하는 해외 현장 실습, 교환 학생, 복수 학위 제도 등을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감각을 익히고 있습니다.
 
▲8월 21일 <한국경제>

한양대 ERICA는 일반적으로 4년마다 이뤄지는 정규 교육과정 개편과 별도로 학,연,산 클러스터에서 교과목을 새롭게 발굴하고 이에 따른 강좌를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산업계 수요 변화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학생 요구에 유연하게 부응하기 위한 취지에서 만든 제도입니다.
 
▲8월 21일 <한국경제>


한양대 ERICA는 올해 수시 전형으로 총 1346명을 선발합니다. 지난해보다 20여명 늘었고, 가장 큰 변화는 논술전형의 확대입니다. 논술전형 선발인원뿐 아니라 논술고사 반영 비율도 커졌습니다. 올해 논술전형 선발 인원은 총 461명으로 전체 인원의 34% 가량을 논술로 뽑습니다. 논술고사 반영 비율 역시 작년 60%에서 70%로 늘었으며, 30%는 내신성적을 통해 평가합니다.
 
▲8월 21일 <한국경제>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