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6/17 뉴스브리핑 > 언론브리핑 > 외부기고

제목

[전자신문] '한양대 실험실창업기업 AIMD, 국내 첫 인공지능(AI) 후두경 출시... 정확도 ↑ 가격은 ↓'

한양대 실험실창업기업 AIMD 인공지능(AI) 후두경 출시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HY72

내용
6월 16일자 <전자신문>에서는 '인공지능(AI) 후두경 출시'에 대한 글을 게재했습니다. 한양대 실험실창업기업인 AIMD가 국내 첫 인공지능(AI) 비디오 후두경에 도전합니다. 한양대 산학협력단은 16일 AIMD가 AI 후두경 '아이링고'를 올해 말 국내, 내년 말 미국·유럽에서 각각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후두경은 기도 유지나 인공호흡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기관 내로 튜브를 넣어 기도를 확보할 때 사용하는 필수 의료기기인데요. AIMD는 국내 후두경 제품 가운데 최초로 AI를 도입했습니다. 숙련된 전문의의가 아니면 비슷한 위치에 있는 기도와 식도를 구별해서 후두경을 삽입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아이링고 화면에서 기도 위치를 알려줘 의료진이 기도에 튜브를 넣기 용이하게 도와줍니다.

 AI 후두경인 아이링고는 의대와 공대의 융합 작품입니다. 임태호 의학과 교수가 AI 후두경을 기획하고, 기도와 식도 데이터를 수집해 공대 교수진에게 제공했습니다. 아이링고는 높은 기도 인식 정확도로 환자 생존율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AIMD에 따르면 실제 기도
·식도 사진으로 아이링고를 테스트한 결과 기도 인식 정확도는 약 95%로 매우 높습니다.

 또한 아이링고는 다른 외산 제품 가격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여 가격 경쟁력도 갖췄습니다. 이에 제품 출시 전부터 여러 의료기관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송영탁 의학과 교수는 "세계 기도 관리 장치 시장은 1조 5000억원에 이르는 큰 시장"이라면서 "올해 말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국에 점진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사 링크>
http://www.etnews.com/20190614000309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