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4/03 뉴스브리핑 > 언론브리핑 > 외부기고

제목

[전자신문] 국내 첫 AI+심리학 융합학부 나온다…한양대 내년 '미래산업부' 개설

미래산업학부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baX0

내용
4월 3일자 <전자신문>에서는 'AI + 심리학 융합학부, '미래산업부''에 대한 글을 게재했습니다. 한양대학교가 인공지능(AI)과 심리학을 융합한 '미래산업학부'를 신설합니다. 국내 대학에서 심리학과 AI를 접목한 학부가 생기는 것은 처음인데요. 한양대는 내년 미래산업학부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습니다.

미래산업학부는 기존 단과대에 속하지 않는 독립 학부로 신설되며 데이터사이언스학과와 심리뇌과학과로 구성되는데요. 데이터사이언스학과생은 빅데이터와 AI 관련 강의를 수강합니다. 심리 뇌과학과는 심리학과 AI를 융합한 학과로, 국내 대학에 빅 데이터 관련 학과는 있지만, 심리학과 빅데이터·AI를 융합한 것은 한양대가 최초입니다.

이에 대해 류호경 한양대 교무처장은 "우리나라는 심리학과가 문과 성향이 강하지만, 외국 대학 심리학과는 인지구조를 배우는 등 공대 성향이 크다"며 "기존 국내 대학이 가지 않았던 길을 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한양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빅데이터와 AI 시장이 빠르게 바뀌지만 기존 대학 과정은 이를 따라가지 못한다"며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해 새로운 학부를 신설했다"고 말했습니다.

<기사 링크>
http://www.etnews.com/20190403000197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