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1/31 뉴스브리핑 > 언론브리핑 > 언론기사보기

제목

[동아일보] '기업이 의뢰한 고민, 학생들이 해결… “실무 역량 갖췄더니 기업서 러브콜'

산업 연계 문제 기반 프로젝트 수업(IC-PBL·Industry-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6kwy

내용
1월 31일자 <동아일보>에서는 '기업이 의뢰한 고민, 학생들이 해결… “실무 역량 갖췄더니 기업서 러브콜”'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최근 대학가에서는 대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고 창의력 발산의 기회를 주기 위한 '산업 연계 문제 기반 프로젝트 수업(IC-PBL·Industry-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 방식이 화제입니다. PBL은 세계 유수의 대학들이 앞다퉈 도입하고 있는 수업 형태인데요. 대학이 기업으로부터 고민을 의뢰받고 학생들에게 가공의 사례가 아닌 실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라는 미션을 줍니다.

실제 한양대 ERICA캠퍼스에서 진행됐던 삼탄아트마인 프로젝트는 PBL의 정석을 보여줬습니다. 삼탄아트마인 대표는 학생들을 찾아 기업의 실제 고민을 전했고, 학생들은 비슷한 위기를 경헙했던 기업들의 사업모델을 탐구해 삼탄아트마인에 적용할 만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한양대 ERICA캠퍼스는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IC-PBL 수업을 전 한과에 도입했습니다. 2017년 신입생부터는 졸업요건에 '4개 이상의 PBL 교과목 이수'를 추가하고, 원활한 PBL 수업을 위해 모든 단과대에 IC-PBL 강의실'을 구축하였는데요. 한양대는 세계 최대 규모의 물류회사인 DHL, 국내 식품기업인 풀무원과도 산학협정을 맺고 PBL을 진행 중입니다. 또 한양대는 "올해 개교 80주년을 맞아 중장기적으로 전체 수업의 20% 이상을 소통 중심의 스마트 교육으로 바꿀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사 링크>
http://news.donga.com/3/all/20190131/93939573/1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