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3/05/31 뉴스브리핑 > 언론브리핑

제목

[중앙일보] 산·학융합의 메카…창조경제 '인재 배출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 최우수 선정

김민경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afEC

내용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가 지난 21일  2012년 LINC평가 기술혁신형에서 '매우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LINC는 대학-기업 간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발전을 추구하고 산학협력선도대학을 육성하는 사업인데요. 한양대 ERICA캠퍼스는 기술혁신형 대학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14개교 중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한양대 ERICA캠퍼스는 대학과 대학원이 연계된 첨단전자정보기기분야 및 미래 성장동력인 NT·BT 분야 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전략산업발전에 기여하는 1,500명의 인재를 양성했는데요.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취업률은 ERICA캠퍼스 취업률보다 15%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창조경제 정책이 주목을 받고 있는 지금, 'COPE'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경제를 현실화시키고 있습니다. 'COPE'는 한양대 ERICA캠퍼스 LINC사업단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아이디어(디자인 1인), 솔루션(공학 2인), 고객·마켓(인문 1인) 4명을 한 팀으로 총 10팀이 융합과 소통으로 특허를 전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2012년 12월 삼성, SK, LG, KT 등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원천특허 사업설명회까지 개최했습니다.

 

한양대 ERICA캠퍼스는 현장실습(E-WIL)운영으로 '2012 산학연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인재양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기술혁신형 최우수 대학에 빛나는 한양대 ERICA캠퍼스는 지역 기업체와의 'WIN-WIN' 전략을 통해 경쟁력 있는 산학협력 인프라를 구축해 나아갈 것입니다.

 

 

   
▲ 5월 31일 <중앙일보> '한양대 ERICA캠퍼스' 2012 LINC평가 기술혁신형 최우수 대학 선정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